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지진] 지구촌 격변 시작하나?. 뉴질랜드 북동부해안 8.1의 강진발생...쓰나미 경보 발령

[지진] 지구촌 격변 시작하나?. 뉴질랜드 북동부해안 8.1의 강진발생...쓰나미 경보 발령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3.05 0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뉴질랜드 북동부 해안에서 규모 8.1의 지진이 발생한 지 몇 시간 만에 하와이와 주변 지역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다. 

미국 기상청의 쓰나미 경보 시스템 의 시계는 PT 오후 12:24 또는 ET 오후 3:24에 하와이로 주문되었습니다. 

경보는 파도가 오후 늦게 하와이를 강타 할 수 있으며, 기상 센터는 잠재적 인 쓰나미 위협을 계속 조사하고 있다. 

경고 센터는 또한 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턴, 알래스카 및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위협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데이터를 검토하고 있다.

또한 미국령 사모아에 대한 쓰나미 주의보가 발령되었으며 기상 센터는“사용 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국령 사모아에 해수면 변동과 해변을 따라 위험 할 수있는 강한 해류에 대한 위협이 있다. 이는 항구와 연안 해역에서.”의 발생이다.

경고 센터는 처음에 괌에 "가능한 쓰나미 위협"을 발표했지만 나중의 경고는 잠재적 인 사소한 해상 변동에도 불구하고 미국 섬 영토에 즉각적인 위협이 없다고 말했다. 

진도 8.1 지진은  현지 시간으로 금요일 같은 지역에서 뉴질랜드 해안에서 진도 7.3이 발생했다. 

7.4의 첫 지진 이후 뉴질랜드 해안 지역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었고, 이날 늦게 국가의 국가 방재청은 더 강력한 두 번째 지진 8.1이 발생한것이다.

USGS (US Geological Survey)는 2 시간 간격으로 발생한 두 개의 지진이 연관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Hawaii News Now 에 따르면 USGS는“두 가지 모두 태평양과 호주 판 사이의 섭입 인터페이스에서 발생했다 .

한편 이러한 강진들은 연동 지진에 이어 바누아투 지역을 시작으로 일본까지 연동되어 지진 화산분화가 잇따를 확률이 매우 높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