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순천시] 허석 순천시장, "온·오프라인 넘나든 현장 소통" 본격 시작

[순천시] 허석 순천시장, "온·오프라인 넘나든 현장 소통" 본격 시작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2.26 22: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강愛공동체 회원 30여 명과 올해 첫 정겨운담소의 시간 -

- 금년도 첫 번째로 금강愛공동체와 온택트 소통방식의 정겨운담소 개최 -

[서울시정일보] 순천시(시장 허석)가 이달 25일 금강메트로빌 작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금강공동체 회원 30여 명과 올해 첫 번째 정겨운담소의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시정에 대한 공감 소통에 갈증을 느끼고 있는 시민들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본격적인 현장 소통에 나선 것이다.

순천시장 정겨운 담소 현장 사진
순천시장 정겨운 담소 현장 사진

이날 행사는 허석 시장과 주민들의 상호 인사를 시작으로 금강공동체 활동영상 공유, 공동주택의 현안사항 논의 및 시정운영 전반에 관한 제안 등을 듣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논의사항으로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동체 활동가 네트워크 구축 활동 리더 양성 우수사례 인센티브 제공 등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고, 시정 현안사업 건의로 청소년 보드장 조성 자전거 도로 확충(정비) 공동주택 보급에 관한 의견 등이 오갔다.

 

특히 대화에 참석한 한 초등학생은 청소년 보드장 조성사업에 대해 설계도면을 피켓에 그려 발언하는 열성을 보여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허석 시장은 공동체 활성화에 관한 제안에 대해서는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즉시 검토할 것을 주문했고, 원도심권 자전거 도로 확충 등의 사안에 대해서는 제안자들과 함께 자전거를 타고 직접 현장을 점검해 보기로 하였다.

허석 순천시장 정겨운 담소 현장 사진
허석 순천시장 정겨운 담소 현장 사진

순천시 가구의 60% 이상이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의 자치 활성화가 시정 발전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고 하면서, “아파트 공동체와 부녀회 등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 의견이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 정겨운담소 참여자들에게 대화의 주제나 답변, 시정반영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정 소통시책 개선에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담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우선 고려하여 현장 참여 인원은 최소화하고, 주민 누구나 접근이 용이한 zoom 시스템을 활용한 온택트 방식의 쌍방향 소통을 병행하였다.

 

순천시 관계자에 따르면, 순천시는 금년에 공동주택의 자치 활동을 활성화하고 따뜻한 공동체 문화 회복 등을 위해 아파트 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정겨운담소 운영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