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전라남도] 소각산불 "제로화 현장" 캠페인

[전라남도] 소각산불 "제로화 현장" 캠페인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2.22 1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라남도와 순천시 공동으로 서면 흥대마을 등 -

- 논·밭두렁 소각 인식개선…산불위험 요인 제거 -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농가들의 논·밭두렁 태우기에 대한 잘못된 인식전환을 위해 현장 캠페인을 강화하고 나섰다.

 

최근 가진 캠페인은 전라남도와 순천시 공동으로 서면 흥대마을 등 3개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을 구성, 마을을 찾아 소규모 릴레이 캠페인을 펼쳤다.

산불예방 현장 캠페인
산불예방 현장 캠페인

전라남도는 논·밭두렁 태우기와 농사의 무관함을 알린 홍보물을 배부하고, 농업 경영활동 후 남은 부산물을 시군 산림부서에서 추진중인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사업 등으로 파쇄처리 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등 소각에 의한 산불발생 원천 차단을 위해 적극적인 대책을 추진중이다. 주요 산불예방 활동으로 산불감시원 등 산불예방전문진화대 1385명을 투입해 농지, 등산로 등 산불취약지역 단속 강화 산불임차헬기 8대 권역별 배치 도내 산림 428개소 154입산통제구역 지정관리 등산로 208구간 730폐쇄 마을방송과 차량을 이용한 계도방송 등을 펴고 있다.

산불예방 현장 캠페인
산불예방 현장 캠페인

특히 전라남도는 최근 5년간 봄철 발생된 산불 124건 중 논밭두렁이나 쓰레기 소각 등 인위적인 산불이 44%55건을 차지함에 따라 올해를 소각산불 제로화원년으로 선포했다. 산불취약지역에 대해 집중 단속을 이어가고 위반 시 과태료 부과 등을 통해 강력히 대처할 방침이다.

 

실제로 논밭두렁이나 영농폐기물을 소각하다 적발시 산림보호법 및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

 

박현식 전라남도 동부지역본부장은 ·밭두렁과 영농폐기물 소각행위는 산불로 이어져 막대한 생명과 재산을 앗아갈 수 있다많은 미세먼지도 발생시켜 생활권 대기 환경을 위협하므로 소각행위를 금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