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청년 월세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함양군] 청년 월세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2.18 1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12일까지 군내 거주 청년 대상

10개월간 150만원까지 월세 지원

[서울시정일보 박순도 기자] 함양군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군내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한 청년 월세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군내에 거주하는 19~ 45세 이하 청년이 세대주인 가구로 중위소득 150%이하, 임차보증금 1억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원 이하 주택을 임차한 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 시 보다 많은 청년들이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주택소유자(세대원 포함), 직계 존속 임차, 기초수급자(생계의료주거),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공무직 포함), 출자출연기관 근무자, 정부 및 지자체 청년 주거지원 사업 참여자, LH임대주택행복주택 입주자 등은 제외된다.

 

선정 기준은 사회보장시스템(행복e)을 통한 소득인정액 조회 후 인정금액이 낮은 신청자부터 선정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최대 15만원, 10개월간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은 청년 월세지원사업 신청서, 통장사본,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등 9종의 구비서류를 갖추고 함양군 혁신전략담당관실 군정혁신담당으로 제출하면 된다.

 

월세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더라도 지원 기간 중 타 시군구로 전출하거나, 주택구입, 기초수급자 선정 등 중단 지원 사항에 해당할 경우에는 지원이 중단된다.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https://www.hygn.go.kr) 군정 소식란을 참고하거나, 혁신전략담당관실 군정혁신담당(055-960-4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청년 월세 지원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청년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머무르고 생활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