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구정] 동대문구. “상가 임대료 인하하고 서울사랑상품권 받아요”

[착한구정] 동대문구. “상가 임대료 인하하고 서울사랑상품권 받아요”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2.15 08: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31일까지 임대인 신청 받아…소득·법인세 세액 공제, 건물 전기안점점검 혜택도

[서울시정일보]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매출감소와 높은 임대료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나누기 위해 서울 동대문구가 나섰다.

구는 지역 임대인들이 착한임대인 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서울시와 연계해‘서울형 착한임대인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소상공업종 임차인에게 임대료를 인하할 임대인을 대상으로 인하액에 따라 30만원~100만원까지 서울사랑상품권을 지원하는 것이다.

신청대상은 ‘상가임대차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가건물의 환산보증금이 9억원 이하이며 소상공업종 상가 임대료를 올해 인하했거나 올해 안에 인하할 임대인이다.

신청은 3월 31일까지 받으며 신청을 원하는 임대인은 동대문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의 ‘착한임대인 지원사업’ 게시글을 확인한 후, 신청서류를 받아 작성해 동대문구청 지하2층 소상공인지원반에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아울러 임대료를 인하한 착한임대인은 2021년 6월 30일까지 임대료 인하액의 70%를 소득·법인세에서 세액 공제 받을 수 있고 건물 무상 전기안전점검 등도 지원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경동시장외 7개 시장의 임대-임차인이 상생협약을 체결해 총 887개 점포가 임대료 인하를 받았으며 서울시 착한임대인 지원사업으로 25명의 임대인이 임대료 인하에 동참해 155명의 임차인이 인하를 받는 등 임대인과 임차인이 상생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자발적으로 임대료 인하에 참여해주시는 착한임대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임대인과 임차인의 상생하는 분위기가 확산되어 코로나19 위기극복에 기여하길 바라며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상생분위기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