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웨딩사기 근절. 예방 캠페인 진행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웨딩사기 근절. 예방 캠페인 진행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02.10 21: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즈오카현 동부 서부 중부 시즈오카에서 캠페인활동 성료

 

캠페인중인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회원들
캠페인중인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 회원들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회장 황혜자)는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웨딩사기근절. 예방 캠페인을  유앤아이필름 후원으로 진행을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최근 웨딩 업계에서는 신종 웨딩사기로 인한 피해가 국내, 외에서 점차 늘어나고 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대한민국 수도권만 해도 문을 닫는 웨딩홀과 웨딩컨설팅업체가 30개에 달한다고한다.

대부분의 예비부부들은 결혼비용을 한 푼이라도 아끼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발품을 팔고 있는데, 이 어려운 시기에 웨딩 업계에 사기 피해를 당하는 예비부부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안타까움이 있다.

유명 컨설팅광고와 SNS를 통한 광고만을 믿고, 계약했던 곳들이 부도를 내거나 잠적해 버리면, 해당 업체와 계약을 했던 예비부부들은 이중으로 돈을 내야 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발생한다. 

예비 부부들이 새로운 웨딩업체를 다시 알아보며 생기는 금전적인 피해는 물론, 정신적 피해를 호소하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본부 및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의 다양한 기관의 공식 제휴사인 본식스냅&본식영상 업체인 ㈜유앤아이아이엑스 유앤아이필름에서는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웨딩사기 피해 근절,예방 캠페인을 국내,외에서 진행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유앤아이필름에서는 안전한 예식을 위한 필수 체크리스트 5가지를 내놓았다.

첫번째, 사업자등록의 여부이다. 홈페이지와 계약서에 나와있는 업체의 상호명과 주소를 반드시 확인해야 추후 생길 문제에 예방할 수 있다..

두번째, 오프라인 매장 유/무 여부이다.

온라인상에 나와있는 업체의 상호명과 주소를 포털사이트의 로드뷰 시스템을 이용하여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주소상에 없는 건물이거나 전혀 상관없는 주소지를 해놓는 경우가 많다.

대형 컨설팅 제휴업체도 예외가 아니니, 반드시 로드뷰를 확인해야한다.

세번째, 카드결제 와 현금영수증 가능여부이다.

카드결제를 거부하거나 현금영수증을 발행을 기피한다면, 납세의 의무를 져버리는 업체이다.

탈세에 동참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이런 업체와는 계약하지 않는 것이 좋다.

네번째, 해당 업체의 담당자와 유선 및 방문 상담 가능 여부이다.

웨딩플래너를 믿고, 계약했다가 구체적인 구성과 내용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상품을 계약하기 전후에 반드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다섯번째, 계약시에 예비부부의 무리한 할인요구에 계속 응하는 경우이다.

대부분의 웨딩업체에는 예비부부들을 위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이 끊이지 않는다.

온라인상에 대표적으로 짝꿍할인이라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 신생업체 또는 소재지 불분명한 미등록 업체들이 신랑신부님을 가장해 영업하는 방식 중 하나라고 한다. 

계약금만 받고 잠적해버리는 경우가 가장 많고, 서비스 품질이 샘플과 다른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특히 유의하여야 한다고 한다.

정찰제 업체를 선택하거나, 유앤아이필름에서 제시한 다섯 가지 필수 체크리스트를 기준으로적합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안전한 예식을 위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앞으로 유앤아이필름은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제휴사 및 관심있는 다양한 인사들과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영역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재일본시즈오카현 한국인연합회(회장 황혜자)에서 시작한 건전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한 웨딩사기 근절. 예방 캠페인이 전 세계적인 캠페인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