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설 명절 홀로맞이 돌봄어르신 위문

[함양군] 설 명절 홀로맞이 돌봄어르신 위문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2.09 21: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저소득노인 명절음식꾸러미 설명절지원

 

[서울시정일보]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9일 신축년 설을 맞이하여 자녀들의 고향 방문이 어려운 관내 저소득 노인 240세대에 정성을 가득 담은 설 명절 음식 꾸러미를 전달하여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이날 모듬전, 떡국떡, 한과로 구성된 음식 꾸러미를 120명의 생활지원사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세대를 방문해 전달하였으며, 특히 코로나19로 가족과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직접 자녀와 영상통화를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묻는 등 언택트 설 명절을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추석에 이어 설 명절 까지 홀로 보내는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외로움을 잠시나마 해소함과 동시에 명절 음식을 전달하며 건강을 챙기는 의미 있는 시간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또한 매일 김나는 따뜻한 밥을 함께 먹던 경로당 이용이 제한되고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며 가족처럼 지냈던 이웃과의 단절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명절 음식은 큰 선물이 되었다.

 

김모 어르신은 자식이 없어 오가는 사람도 없고, 명절 음식도 하지 않아 설 명절이 반갑지 않았는데 함양군에서 이렇게 명절 음식도 나누어 주니 명절 분위기가 나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꾸러미 전달에 참여한 서춘수 함양군수는 코로나19로 귀성객의 유입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 소외받는 어르신들이 한 분도 없도록 노인돌봄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라며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