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올해 설 명절엔 "국악상설공연" 어때요

[광주광역시] 올해 설 명절엔 "국악상설공연" 어때요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2.07 21: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화예술회관, 11∼14일 언택트 온라인 공연 콘텐츠 제공 -

- 19일, 첫 대면공연 개최…‘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출연 -

[서울시정일보]  광주문화예술회관이 설 명절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국악상설공연을 선보인다.

 

먼저 연휴기간인 11~14일에는 가족과 함께 안방에서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GAC TV)을 통해 언택트 온라인 공연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악상설공연
국악상설공연

특히 예술단체의 베스트 공연을 편집해 판소리, 국악관현악단,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무대를 중계한다.

 

19일에는 올해 처음으로 대면공연을 펼친다.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이 추운겨울 따뜻한 상설이라는 주제로 관현악 축제’, 대금·가야금2중주 다향등을 연주하며, 타악기와 태평소의 어울림이 돋보이는 관현악과 연희 판놀음무대 등 명품국악 무대를 선사한다.

 

정월대보름인 26일에는 시립창극단이 대보름을 맞아 특별한 공연을 마련했다.

 

놀부가 부자가 된 아우 흥부의 집에 찾아가 화초장 하나를 얻어오는 내용을 담은 단막창극 화초장을 시작으로, 판굿과 개인놀이, 살판과 버나놀이로 구성된 연희놀이’, 공연마루를 찾은 시민들에게 신년새해 무탈하기를 바라는 강강술래등 정월대보름 맞이 특별공연을 준비한다.

국악상설공연
국악상설공연

아울러 광주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어디서나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회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공연을 주 3(~)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유튜브 바로가기 : https://www.youtube.com/channel/UC02x5SS_0-45ZZ13ROGsdtQ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객석제(좌석 한 칸 띄우기, 지그재그 앉기’)를 유지해 관객 사이 안전거리를 최대한 확보하고 가용 객석은 50% 미만으로 줄여 운영한다.

 

관람객들은 공연장 입장 전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인식, 발열체크를 완료해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한편, 광주문화예술회관은 2021년 창작공연 작품공모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해 선정된 6개 작품에 대해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3차 심사로 공연을 시연한다. 해당 공모를 통해 광주다움을 담은 특색있는 창작공연을 선정해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