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라남도] 전남산림자원연, "동백나무잎 활용" 산업화 선도

[전라남도] 전남산림자원연, "동백나무잎 활용" 산업화 선도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2.04 2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듬, 지루성피부염 등과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 -

- 기술이전을 통해 잎을 활용한 동백 산업화가 기대 -

[서울시정일보]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 3일 여수 소재 엘엔케이네이처(대표 김광진)동백나무 항진균용 조성물기술을 이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전한 특허기술은 동백나무 잎 추출물이 피부질환 원인균(말라세지아속 진균)의 활성을 억제시켜 비듬, 지루성피부염 등과 같은 피부질환을 예방해주는 기술이다.

100%천연동백오일
100%천연동백오일

동백나무는 11월부터 4월까지 꽃이 피는 차나무과다. 전국의 51%가 전남에 자생하고 있지만 씨앗에서 추출된 기름을 활용한 산업적 이용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기술이전을 통해 잎을 활용한 동백 산업화가 기대된다.

 

엘엔케이네이처는 여수시에 위치한 동백 화장품 제조판매 기업이다. 주요 품목은 동백오일이며, 여수시와 여수동백화장품 생산판매사업 위수탁 계약을 통해 매년 약 3천에서 4kg의 동백 씨앗을 수급받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식의약 분야 활용을 위해 동백 잎과 과피 등의 채취시기별 성분을 비교분석하고, 종자의 항천식과 면역증진 효과 등을 입증해 13건의 특허기술을 확보했다. 이와함께 중앙부처 R&D 과제 발굴을 통한 지속적인 연구를 실시하고 있다.

산림자원연구소 동백나무 기술이전 사진
산림자원연구소 동백나무 기술이전 사진

김광진 엘엔케이네이처 대표는 동백을 활용한 지역 특화상품 개발 및 국내외 판매를 통해 전남 동백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겠다제품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겠다고 말했다.

 

특허기술을 개발한 백효은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연구사는 임업 현장에 더욱 귀 기울여 실효성 있는 기술개발 및 지원에 매진하겠다임업농가와 산업체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