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통일부 "北, 핵개발과 도발을 통해 얻는 건 국제적 고립뿐"

통일부 "北, 핵개발과 도발을 통해 얻는 건 국제적 고립뿐"

  • 기자명 이현범
  • 입력 2017.06.09 13: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 "북한, 도발중단하고 비핵화의 길로 나와야 할 것"

▲ 사진= KBS 제공

(서울시정일보 이현범기자) 통일부는 9일 북한이 핵 개발과 도발을 중단하고 비핵화의 길로 나올 것을 거듭 강조했다.

통일부는 9일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대해 "핵 개발과 도발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국제적 고립과 경제적 난관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유진 통일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은 도발을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와 남북한 공동 번영을 위한 비핵화의 길로 나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대해서는 한미공조와 국제사회와의 협력하에 긴밀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다만 현재의 남북관계 단절은 한반도 안정을 고려했을 때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민간교류 등에 대해서는 대북제재 틀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지속한다는 입장"이라고 확인했다. 

이 부대변인은 또 미국과 유엔에 이어 유럽연합(EU)도 추가 대북제재를 단행한 것과 관련해 "최근 국제사회 제재 관련 의결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는 북한의 비핵화에 대한 합의 위반과 거듭되는 도발에 따른 것"이라며 "우리 정부는 북한의 미사일 시험발사 등 도발에 대해서는 한미공조와 국제사회와의 협력하에 긴밀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전날(8일) 오전 북한은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동해 방향으로 단거리 지대함 순항미사일로 추정되는 불상 발사체 수 발을 발사했다. 문재인 정부 들어 다섯번째 미사일 도발이다.

이현범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