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경제현장] 포스코,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경제현장] 포스코,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2.02 2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비 전액 지원에 훈련수당 지급, 협력사 면접 기회까지 -

-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20명 선발… 2개월간 직무·교양·인성 교육 -

[서울시정일보] 포스코가 2월 1일부터 3월 5일까지 ‘21년 1차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선발된 청년 구직자에게 직장인으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과 직무수행 실무 능력을 교육하고, 인력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협력사에 취업을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포스코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희망자 교육생 모집

모집인원은 20명으로, 34세 이하,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기계 △전기 △크레인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3월 17일부터 약 2개월간 광양제철소 인근 광양기술교육센터에서 △정비 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전기용접 등 직무교육과 함께 직장인으로서 필요한 교양과 인성 교육을 받게 된다. 일정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필요한 비용은 포스코가 전액 부담한다. 포스코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숙박, 식비 등을 지원하고, 훈련수당도 월 80만원을 지급한다. 교육 과정 종료 후에는 취업 연계를 위한 포스코 협력사, 중소기업 면접 기회도 제공한다.

 

접수는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 홈페이지(http://educs.posco.co.kr)에서 지원 가능하며, 합격자 발표는 3월 중순 경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사무국(061-790-264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광양 및 포항에서 협력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협력사 및 중소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를 돕고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광양에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2017년부터 현재까지 167명이 광양제철소 협력사 취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