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춘숙 의원, 제20대 국회 헌정대상 수상

정춘숙 의원, 제20대 국회 헌정대상 수상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6.07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법률소비자연맹 주최, 제20대 국회 1차년도 국회의원 의정활동 평가결과 헌정대상 수상

▲ [사진] 정춘숙 의원이 국회 헌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서울시정일보 서홍석기자] 정춘숙의원은 7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국회 헌정대상을 수상하였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비례대표)는 오늘 입법감시 법률전문NGO인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이하 법률소비자연맹)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0대 국회 제1차년도 헌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종합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0대 국회 출범이후 1년동안(2016.05.30.~2017.05.29.)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해 본회의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항목의 평가기준으로 계량화하고 분석 및 평가하여 상위 25%인 75명의 국회의원을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정춘숙 의원은 20대 국회 지난 1년간 상임위원회인 「보건복지위원회」와 「여성가족위원회」에서 국민의 보건과 복지, 그리고 여성문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활동하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총 24건의 개정안을 대표발의하였다. 특히 2016년도 국정감사에서는 故 백남기 농민의 사인을 병사로 기록한 서울대 병원이 실제 건강보험급여 청구에서는 상병코드를‘외상성’경막하출혈로 기재한 것을 밝혀 사망진단서의 오류를 지적하고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전환점을 마련한 바 있다. 또한 시·군·구 별 암지도를 정리하여 암 발생에 있어서 환경적 요인의 중요성을 지적하고 이에 대한 관리체계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으며, 일본군위안부 피해 역사를 왜곡하고 축소시키려던 화해·치유재단에 대국민사과와 활동중단을 촉구하며 12·28 한일 위안부 합의의 원천무효를 주장한 바 있다. 이외에도 「가습기 살균제 사고 진상규명과 피해구제 및 재발방지 대책마련을 위한 국정 조사 특별위원회(가습기특별위원회)」와 국「회 헌법개정 특별위원회(개헌특위)」, 「헌법재판소장(김이수) 임명동의에 관한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 참여한 바 있다.

  이에 정춘숙 의원은 “제20대 국회 제1차년도 헌정대상에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국회의정활동을 엄정하게 평가하여 주시는 이 상의 의미는 국회의원으로서 첫 해를 맞는 제게 큰 격려와 응원으로 느껴집니다.”
 “약자의 편에 서는 정치, 사람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굳게 다짐하고, 또 그런 정치를 위해 노력을 해왔던 제게 이번에 수상하게 된 헌정대상은 지금까지의 제 의정활동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격려와 신뢰, 그 자체가 될 것입니다. 이 귀중한 상을 앞으로도 지금의 마음과 자세를 잃지 말고 정진하라는 국민의 응원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지난 1년간의 국회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면 현안과 정책을 균형 있게 다루어 더 폭 넓게 국민의 권리를 지키고자 노력했지만, 아쉬운 점도 많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대통령 탄핵이라는 초유의 사태로 많은 국민들이 마음에 큰 상처를 입은 지금, 그래도 정치가 희망이라는 믿음으로 새로 선출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지금까지 해 온 것보다 앞으로 더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한결같은 모습으로 차별 없는 사회, 상식이 통하는 정의로운 사회,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정의가 강물처럼, 인권이 들꽃처럼 피어나는 세상을 위해 국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