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금천구, 어두운 밤길 든든한 동행, 안심귀가 스카우트 모집

[구정포커스] 금천구, 어두운 밤길 든든한 동행, 안심귀가 스카우트 모집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2.02 10: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2월 주민 안심 귀가 지원, 범죄 취약지역 순찰 등 업무 수행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가 늦은 밤 귀가하는 범죄취약계층의 안전한 귀가지원을 위해 2월 3일부터 9일까지 ‘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 참여자 24명을 모집한다.

구는 여성과 청소년이 안전한 금천구를 조성하고 구민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안심귀가 스카우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의 금천구민 중 스카우트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신체건강한 자이다.

단, 공고일 현재 취업상태인 자,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등은 제외된다.

스카우트 대원으로 선발되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동안 5개 권역을 거점으로 늦은 시간 귀가 지원과 범죄 취약지역 순찰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구민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7층 통합복지상담실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안심귀가지원 서비스는 월요일 밤 10시부터 자정까지, 화~금요일 밤 10시부터 익일 새벽 1시까지 운영하며 서비스를 받고 싶은 구민은 장소 도착 30분 전 안심이앱 또는 120다산콜, 금천구 스카우트 상황실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난해 안심귀가지원 12,815건, 범죄 취약지역 순찰 6,710건을 수행하며 여성·청소년 대상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 내 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 금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