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안산시정] 한부모 가정 가사서비스 ‘우리집을 부탁해’...선착순 접수

[안산시정] 한부모 가정 가사서비스 ‘우리집을 부탁해’...선착순 접수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2.01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가사서비스 사업 참여자 만족도 조사 “삶의 질 향상됐다”94%

▲ 경기 안산시, 한부모 가정 가사서비스 ‘우리집을 부탁해’선착순 접수

[서울시정일보] 경기 안산시가 위탁 운영하는 ‘안산여성노동자복지센터’는 일하는 한부모 가정의 일·생활균형을 위한 가사서비스 지원 사업 ‘우리집을 부탁해’를 접수받는다고 1일 밝혔다.

안산여성노동자복지센터는 여성노동자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수행을 위해 직장 내 차별 등 고충상담 노무 상담 여성고용유지 역량강화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부모가정 일생활균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우리집을 부탁해’를 추진하고 있다.

사업대상은 가구소득 중위소득 72% 이하, 만 18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정 60가구이며 월 2회, 최대 연 24회까지 전문 가정관리사가 방문해 청소, 세탁, 설거지 등 가사서비스를 제공하며 회당 5천 원만 내면 된다.

선착순으로 모집 중인 한부모가정 일생활균형 가사서비스 사업 우리집을 부탁해는 안산여성노동자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료실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고 급여명세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지난해 가사서비스 참여자 34명을 대상으로 만족도조사를 한 결과 94.1%가 가사노동에 대한 부담감이 줄어들었다고 평가했다.

이용자들은 서비스를 통해 가장 만족하는 점은 집안 청결 체력과 여가시간 향상 깨끗한 환경에 따른 가족들 만족 자녀와 소통시간 향상을 꼽으며 ‘지친 일상에 한줄기 빛’, ‘서비스 날은 퇴근길이 가벼워요’, ‘휴식할 수 있는 시간’라는 평가도 남겼다.

시 관계자는 “생계부양자이자 가사육아전담자로 이중역할을 부담하는 한부모 가정에 현실적인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일하는 한부모 가정에 도움이 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