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동북아 4개국 NGO·전문가, 환경 문제 논의하는 세미나 열어

동북아 4개국 NGO·전문가, 환경 문제 논의하는 세미나 열어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6.02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중국·일본·대만, 6월 2일(금) 서울시청서 NGO 및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 사진= 기사내용과 무관/ KBS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과 중국, 일본, 대만의 대기‧환경 관련 NGO(비정부기구)와 전문가들이 서울에서 만났다.

6월 2일 오전 9시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동북아 지역의 대기․환경 문제를 함께 논의하는 시민과 지방정부 세미나가 열렸다.

서울시, 한국환경회의, 녹색서울시민위원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등 동북아 지역 NGO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해 미세먼지 등 주요 환경이슈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들은 세미나에서 지속가능한 동북아 환경을 위한 시민활동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국제사회 NGO 협력 네트워크 구축과 사무국 운영 등 시민사회 네트워크 확장도 논의했다.

이날 세미나는 일본 도호큐대학의 아스카 쥬센 교수와 대만대학의 류화젠 교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됐다. 그리고 동북아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가, NGO가 대거 참여했다.

이외에도 중국 녹색저장 신 하오 사무총장, 중국 기후환경네트워크 릴리, 중국 자연의 벗 양단, 일본 기후네트워크 도쿄사무소 모모이 다카코 소장, 동아시아 환경정보 발전소 히로세 토시야 대표, 대만 녹색행동 홍한선 부국장 등이 패널로 참여했다.

민관 협치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행사는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민관이 공동으로 논의․준비한 점이 특징이다.

정환중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행정의 협업이 필수적이다”라며 “동북아 환경 개선을 위해 고민하고, 협력하는 중요한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