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랜선 간담회’개최

김미경 은평구청장과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랜선 간담회’개최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1.01.26 0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어린이집’확대 강화 등 아동 학대방지 노력에 의기투합

최근 이른바 정인이 사건 등과 관련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랜선 간담회를 개최한 자치구가 있어서 주목된다.

 

은평구(구청장 김미경)120() 2021년 제1회 국공립 어린이집연합회 비대면 화상 간담회를 실시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간담회에 참여하여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에 힘써 달라는 당부를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관내 구립 78개소 어린이집 원장 전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아동학대 예방 및 코로나19 방역준수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특히 올해부터는 부모가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고 아동학대 근절 및 우수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립어린이집 78

 

개소가 모두 열린 어린이집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열린 어린이집은 시설구조와 운영 측면에서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으로, 부모가 자유롭고 편안하게 참관할 수 있도록 하 부모참여 활동 및 프로그램이 보다 확대되고 발전된 형태를 말한다.

 

향후 구에서는 열린 어린이집지원 확대를 통해 부모와 어린이집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아동보육에 최선을 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서 2021년 어린이집 육아종합계획을 수립하여 보육교직원 및 영유아 부모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 및 보육교직원 심리치료, ‘열린 어린이집확대 운영 등 아동학대 예방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향후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며 2021년에도 믿고 맡기는 보육정책을 실현하겠다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