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울산시 신정시장 원조할매낙지를 찾아서

울산시 신정시장 원조할매낙지를 찾아서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1.01.25 0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지전골, 매콤한낙지볶음, 담백한 낙곱새를 만나다.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업무로 지친 피로와  코로나로 인한 답답한 마음과 가슴을 탁 풀어주는 따끈따끈한 국물의 특별한 육수의 맛 낙지전골, 매콤한낙지볶음, 담백한 낙곱새를 찾아 울산 신정시장 원조할매 낙지를 찾아갔다.

코로나로 인하여 음식 포장및 배달이 가능하고, 추운겨울에 지친 피로까지 풀어주는 뜨끈뜨끈한 낙지전골은 보리새우, 표고버섯, 가쯔오부시등  26가지의 재료를 사용 한약재와 다름없는 육수로 만들었기 때문에 국물이 특별하고도 독특하며 시원한 육수의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

또한 인기메뉴인 낙곱새는 낙지 새우 곱창을 재료로 한것으로 함께 먹는 동료, 친구가 사라져도모를만큼 최고의 맛으로 유명하고, 화끈하고 매콤한 낙지볶음 또한 양념까지 모두 다 싹 긁어 먹을만큼 매운맛의 강도에 따라서 낙지볶음의 맛이 기절 할 만큼 입맛을 돋구어주고 건강을 위한 새싹삼을 먹을수 있다.

기절한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산낙지는  동의보감에서도 보양식으로 나와있으며 낙지에는 필수아미노산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고, 원기 회복에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쓰러진 황소도 일으켜 세울만큼 기력이 좋다는 신선한 산낙지와 탕탕이회 등 건강을 챙겨주는 최고의 보양식 산낙지와 함께 낙지볶음, 낙지전골, 낙곱새는 원조할매낙지 전문요리 프랜차이즈로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국 등 전세계에 면역력이 강하고 기를 보강해준다고 소문이나있다.

의리의 사나이로 불리는 이광호 대표는 어머니로부터 특별한 낙지요리 소스 만드는 비법을 직접 전수 받아 원조할매낙지의 독특한 맛과 정통성을 이어가고자 평소에도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을하며 밝은 성격으로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울산시 신정시장에 위치한 원조할매낙지는 신정 중앙 농협 이마트편의점 사이 길에서 직진 50미터 하면, 동보약국이 있고 좌회전 하여 10미터 직진하면 원조 할매 낙지 간판이 보인다.

* 동의보감에 나와있는 낙지의 효능

시력회복

낙지에는 타우린이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다고한다.

타우린이란 성분은 황을 포함한 일종의 아미노산인데, 이 타우린이란 성분이 시력회복에 좋다고한다.

뿐만 아니라 타우린이란 성분은 콜레스테롤의 조절, 심장병 치료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고한다.

빈혈

낙지는 칼슘, 인, 철분, 마그네슘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상당히 많은 연체동물로 특히 철분의 함유량이 높아 빈혈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한다.

따라서 철분이 부족할 때 생기는 피로감, 무기력감 회복에도 좋으며, 면역력을 지키는데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뇌 기능 활성화

낙지에는 DHA가 상당히 풍부하게 들어 있어 '뇌 기능 활성화'에 효능있다.

DHA란 성분은 기억력, 인지력을 향상 시켜 주고 시력감소 및 망막퇴화를 예방한다고 한다.

치매 및 알츠하이머에도 상당히 좋은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간 기능 향상

낙지에는  각 종 아미노산이 상당히 풍부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 간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스테미너 향상

낙지는 예로 부터 남성의 스테미너 증가를 위해 섭취해왔던 식품인데,

동의보감에는 '낙지의 타우린이란 성분은 남성 스테미너 증가에 효과가 있으며 낙지 한 마리가 인삼 한 근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고 적혀져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