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정] 모든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설치로 여가활동 향상 기대
[안성시정] 모든 경로당 공공 와이파이 설치로 여가활동 향상 기대
  •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21.01.2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경로당 462개소 및 주민자치센터 15개소 공공 와아파이 설치 완료-

[서울시정일보] 경기 안성시가 시민 가계 통신비 절감 및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관내 경로당 462개소 및 주민자치센터 15개소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해 올해 1월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2020년도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은 정보 접근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노년층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경로당에 우선적으로 설치하게 됐으며 무료 공공 와이파이 설치로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통신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 유튜브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설치한 공공 와이파이는 기존 공공 와이파이보다 속도와 접속자 수가 대폭 향상된 와이파이6(기가와이파이)로 빠른 무선 인터넷 속도와 많은 인원이 동시 접속이 가능해 어르신들의 경로당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공공 와이파이 설치를 시 자체 재원으로 설치할 경우 약 28억원의 구축비가 소요되나, 시장 중점 공약사업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 뉴딜사업을 연계·추진해 구축비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업자(KT)가 전액 부담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다.

안성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급증하는 가계 통신비 부담을 완화하고 계층 간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 공원, 주요 시가지, 체육시설, 복지시설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장소(약 953개소)에 공공 와이파이를 대폭 확대 설치해 ‘스마트 도시’로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