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서울서등학교 전면 무상급식 환영

서울서등학교 전면 무상급식 환영

  • 기자명 황문권기자
  • 입력 2011.11.01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무상급식에 드는 비용은 2300억 원이다

오늘부터 서울시내 모든 초등학교의 전 학년에서 무상급식이 실시되었다. 서울시장이 첫 공식 업무로 공약이었던 무상급식을 결재하고 실현시킨데 높이 평가한다. 무상급식을 둘러싸고 전임 시장이 사퇴하고, 보궐선거로 박원순 시장이 취임할 때까지 서울시는 교육 대란이라고 할 만큼 혼란스러웠지만 새로운 보편복지의 시대를 잉태하는 출산의 고통이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강남, 서초, 송파, 중랑구도 전면 무상급식에 동참한 것을 환영한다. 그들 역시 보편복지에 대한 서울시민의 염원에 부응하여 앞으로 서울시장과 보폭을 함께할 것으로 생각한다.

현재 초등학교 무상급식에 드는 비용은 2300억 원이다. 전임시장 시절에 서울시 측의 반대로 교육청 측이 50%인 1150억 원, 지자체 측이 20%인 460억 원을 부담했다. 서울시의 전임시장은 30%인 690억마저 돈이 없다며 거부하며, 대신 백해무익한 아라뱃길과 디자인 서울 등 토목공사에만 치중했다.

그 바람에 결국 무상급식은 반쪽짜리로 진행되었다. 새로운 박원순 시장이 엉뚱한 사업에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지 않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으니, 토목사업들을 정리하고 서울의 학생들을 위해서 교육청과 지자체 측이 무리해서 부담하는 무상급식의 지원의 짐을 함께 나누어 주길 바란다. 또한 현재 급식 질에 대한 우려도 있는 만큼 이를 불식시키기 위해 급식의 질을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

무상급식은 서울시의 보편복지로 가는 첫 발걸음으로 기억될 것이다. 광화문 사거리를 내려다보는 대왕세종은 “밥은 백성의 하늘이다”라고 말씀하셨다. 함께 점심밥을 먹는 서울아이들이 자라서 행복은 나눌 수 있어야 더 커진다는 것을 아는 서울시민이 되길 바라며, 새로운 서울시의 뜻을 두 손 들어 환영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