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의정부시, '제1회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 열려

의정부시, '제1회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 열려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5.29 11: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

▲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청소년 전통 성년례식` 참여 중인 안병용 시장(오른쪽).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28일 ‘제1회 의정부시 청소년 전통 성년례’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남상진)가 주관하는 청소년 전통 성년례는 청소년과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진행 하였으며, 청소년들에게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을 심어주고, 성인으로서의 자긍심과 책임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성년이 된 청소년 대표 30명과 함께 안병용 의정부시장, 박종철 시의회 의장, 이만수 대한노인회 의정부지회장, 이한범 청소년육성재단 대표이사, 유정순 경기도 효인성교육협회장 등이 직접 큰손님으로 전통의식에 참여해 의의를 더했다. 

  행사는 호원중학교의 흥겨운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성년례 전통의식인 시가례, 재가례, 삼가례, 초례 등 본식 진행 후 식후 공연으로 솔뫼중학교의 가야금 공연과 둠빔예술원의 전통 소고춤 등으로 이어져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꽃보다 아름답고, 태양보다 뜨거운 스무 살은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기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성년의 소중한 의미와 가치를 마음으로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