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가홀푸드' 월령별 영양 이유식 첫선, '올가맘 튼튼밀 이유식' 8종 출시

'올가홀푸드' 월령별 영양 이유식 첫선, '올가맘 튼튼밀 이유식' 8종 출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5.25 12: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후기·완료기·유아기 등 단계별 맞춤 영양설계

▲ 사진= 올가홀푸드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올가홀푸드가 아이의 성장 단계별 필수 영양을 제공하는 '올가맘 튼튼밀 이유식' 8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가맘 튼튼밀 이유식'은 올가홀푸드에서 선보이는 친환경 키즈 브랜드다. 이번 신제품들은 무, 양파, 당근 등 8가지 채소를 우려낸 '채소상탕' 밑국물에 유기농 쌀, 무항생제 한우 등 안심 원재료가 사용됐다. 또 이유식 전문 제조기술을 보유한 HACCP시설에서 무균 포장하여 위생과 품질안전성을 확보했다고 올가홀푸드는 설명했다.

신제품은 풀무원 연구개발(R&D) 기관인 풀무원기술원 식생활연구실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 단계별로 중기·후기·완료기·유아기로 나누어 출시했다. 성장기별 필수 영양을 고려하여 재료를 선정하고 입자의 크기, 열량, 영양밀도 등을 달리한 것이 특징이다.

중기, 후기 제품은 설탕과 소금을 일절 넣지 않아 아기들이 재료 본연의 맛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들었다. 완료기, 유아기 단계 제품은 익힌 채소를 직접 갈아서 만든 '채소 플러스'를 첨가하여 채소를 거부감 없이 자연스럽게 섭취할 수 있다.

생후 만 6개월부터 섭취 가능한 중기 이유식 제품은 '단호박당근죽', '한우애호박죽'이다. 만 8개월부터는 후기 이유식 제품인 '닭가슴살비트죽', '한우브로콜리당근죽'을 먹을 수 있다.

이유식 완료기인 만 12개월부터는 소화가 잘되는 진밥의 형태로 출시된 '흑미표고버섯진밥', '한우콜리플라워진밥'을, 만 13개월부터는 유아기 이유식으로는 '새우삼색채소덮밥'과 '한우콩나물비빔덮밥'이 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