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시, ‘2017 서울환경교육한마당’ 행사 개최

서울시, ‘2017 서울환경교육한마당’ 행사 개최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5.25 11: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선언문, "서울, 환경학습도시로 변화시킬 것"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서울시와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는 5월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광화문 중앙광장,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및 시민청 등에서 ‘2017 서울환경교육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환경학습도시를 노래하라'를 표어로 제시한 이번 서울환경교육한마당 행사는 동북아 환경교육 국제포럼을 시작으로 환경교육 전시·체험부스 운영, 기념식, 환경교육교류마당, 내가 그린 그린 놀이터, 인형극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시는 행사 마지막 날인 27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환경교육한마당 기념식에서 전국 광역시 가운데 최초로 '환경학습도시'를 선언한다. 

서울시는 선언문에서 "서울시는 1000만 시민과 함께 서울을 지속가능한 삶의 터전으로 가꿔갈 것이다. 그 바탕에는 환경에 대한 배움과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1000만 서울시민과 함께 서울을 환경학습도시로 변화시킬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행사 첫날인 25일에는 한·중·일 환경교육 시민단체들이 참가하는 동북아 환경교육 국제포럼이 열린다. 

포럼에서는 세계 최초로 환경학습도시를 선언한 일본 니시노미야 환경학습도시의 목표, 중국 베이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기후변화시대 한국의 환경교육 등 각 나라별 환경교육을 소개하고 공유한다. 

이외에도 광화문 중앙광장에서는 내가 그린 green놀이터, 태양열로 움직이는 놀이터인 ‘에너지카 해로와 해요’에 참여할 수 있으며, 브라스밴드 공연, 에코 인형극 및 버블쇼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이번 행사는 환경관련 행사임을 감안해 전단지 재사용 캠페인, 그린자판기(쓰레기를 분리배출) 운영, 온라인 홍보 등으로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환중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이번 환경교육한마당의 목적은 환경교육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시민들에게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