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정] 극저신용대출 이용자 73%가 만족, “이용하기 편리하다”

[경기도정] 극저신용대출 이용자 73%가 만족, “이용하기 편리하다”

  • 기자명 한동일
  • 입력 2021.01.07 0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 후 경기도 이미지 좋아지고 도민 자긍심 높아져

▲ 경기 극저신용대출 전반적 만족도

[서울시정일보]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이용한 경기도민 10명 중 7명이 ‘만족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기 극저신용대출은 신용등급 7등급 이하 만 19세 이상 경기도민에게 연 1% 이자에 5년 만기로 심사를 거쳐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지난달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 극저신용대출 이용자 1,008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7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용자 73%가 경기 극저신용대출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답했다.

‘보통이다’는 19%, ‘만족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8%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경기 극저신용대출에 대해 홍보 신청 이용 성과 등 4개 분야로 물어봤으며 특히 이용 분야에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용 분야의 세부결과를 살펴보면 5년 만기 일시 상환 만족도 지원금액 300만원 한도·연 1% 이자 적절성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지원대상 적절성 등 이용 분야의 모든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신청 분야에서는 ‘담당직원의 적극성’, 성과 분야에서는 ‘금융 사각지대 해소 및 금융복지 실현’ 등에서 이용자 대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이용한 후, 이용자 70%는 경기도의 이미지가 ‘좋아졌다’고 답했으며 경기도민이라는 자긍심이 ‘높아졌다’는 응답도 68%로 나타났다.

향후 경기 극저신용대출 사업 방향에 대해 물어본 결과, 중도 상환자에게는 다시 대출 기회를 줘야 한다 언제나 신청할 수 있는 상시대출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대해 긍정 응답이 각각 93%로 압도적이었다.

또한 지원하고 있는 고금리이용자 대출, 2030 청년대출 지원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되어야 한다 재무컨설팅이나 채무조정, 복지서비스 연계지원 등도 운영되어야 한다는 의견에 대해서도 10명 중 9명이 동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병우 도 복지국장은 “경기 극저신용대출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했고 향후 정책사업에 대한 강한 지지도 보인다”며 “도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금융복지가 필요한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사는 경기도가 여론조사기관인 한국사회여론연구소에 의뢰해 전화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표본오차는 신뢰수준 95%에서 ±2.82%p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