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이슈 포커스] ‘힘내요 강북’…강북구, QR코드 활용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릴레이

[이슈 포커스] ‘힘내요 강북’…강북구, QR코드 활용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릴레이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1.05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 사용해 기부, URL 문자 전송 방식으로 다음 주자에게 전달…1월 30일까지 진행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북구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QR코드를 활용한 기부릴레이 ‘힘내요 강북’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 강북구, QR코드 활용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릴레이를 진행
서울 강북구, QR코드 활용한 따뜻한 겨울나기 기부릴레이를 진행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과 경기 침체로 인해 구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참여가 위축됨에 따라 이번 릴레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첫 주자로는 박겸수 강북구청장과 이용균 강북구의회 의장이 나섰다.

두 사람은 기부를 마친 뒤 다음 주자에게 QR코드 URL을 문자로 전송해 나눔이 이어지도록 했다.

릴레이는 1월 30일까지 계속된다.

구는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쳐 구민의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목받지 않은 구민들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북구 QR코드를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모인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가구 등 위기에 처해 있는 주민들을 위해 쓰여진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비대면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감염증 위험이 줄어들고 기부금액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아 주민들이 부담 없이 뜻을 함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눔문화가 확산돼 코로나19로 고난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서도 강북구에는 훈훈한 온정과 희망의 손길이 끊어지지 않고 있다.

지난해 12월 8일 도봉로에 위치한 7번약국은 총 350박스의 김장김치를 번1동·우이동 주민센터에 기탁했으며 12월 24일에는 족발야시장이 현금 1,000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