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동대문구정] 생명이 추위에 꺾이지 않도록, 길고양이 겨울집 설치

[동대문구정] 생명이 추위에 꺾이지 않도록, 길고양이 겨울집 설치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1.05 17: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한파에 길고양이 보호 위해 길고양이 급식소 주변 및 재개발 지역 20곳에 운영

[서울시정일보] 동물복지 구현의 서울 동대문구는 차가운 겨울한파를 고스란히 온 몸으로 견뎌내야 하는 길고양이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길고양이 겨울집’을 제작·설치했다.

동물복지 길고양이 겨울집 설치
동물복지 길고양이 겨울집 설치

구는 이번에 길고양이 급식소 주변 및 재개발 지역 등 한파에 취약하며 길고양이가 많이 머무는 20곳에 길고양이 겨울집을 설치했다.

2019년부터 길고양이 겨울집을 설치하기 시작한 구는 현재까지 총 25곳에 설치를 완료하고 운영한다.

겨울이 지나면 구에서 자체 수거할 예정으로 해당 내용을 알리는 문구를 길고양이 겨울집에 부착했다.

한편 구는 2019년부터 총 30개의 길고양이 급식소를 설치하고 청결하게 운영·관리함으로써 캣맘과 일반주민들 사이에 벌어지는 다툼을 해소하고 배고픔에 주변 쓰레기 봉투를 뜯는 길고양이를 줄여 주민 불편을 줄여 나가고 있다.

또한 구는 길고양이 중성화를 통한 개체 수 관리를 지속적으로 하는 등 동물 복지를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한파에 생명이 꺾이지 않도록 온기를 나누고자 길고양이 겨울집을 마련했다”며 “2021년에도 동물로 인한 구민 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데 가교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소통을 통해 지원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