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세계 최대 MICE 전시회 참가헤 '플러스 서울' 홍보

서울시, 세계 최대 MICE 전시회 참가헤 '플러스 서울' 홍보

  • 기자명 손수영
  • 입력 2017.05.17 11: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5월 16일~18일, 3일간 서울홍보부스 운영

▲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정일보 손수영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지난 16일(현지시각)부터 사흘간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MICE 전문 전시회 'IMEX'에 참여해 서울의 지원패키지 'Plus SEOUL'을 비롯한 서울 홍보마케팅을 다각적으로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5회를 맞는 IMEX는 세계 최대 규모의 MICE 산업 관련 전시회로 대규모 국제회의, 인센티브 관광 등을 주최하는 핵심인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행사다.

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COEX 컨벤션센터, 호텔 등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6개 업체들과 함께 서울홍보부스를 운영해 해외 MICE 주최자 등 핵심인사들과 1대1 상담을 진행한다. 서울의 명소 VR(가상현실) 체험, 왕실수문장과 즉석사진 찍기, 서울의 랜드마크 탁본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독일 슈타이겐베르거 프랑크푸르터 호프 호텔에서 유럽, 미주권 핵심 인사와 미디어 등 50명을 대상으로 서울의 신규 관광지 '서울로 7017'을 비롯해 매력적인 서울을 홍보한다.

설명회에서는 서울시가 신규로 선보이는 종합지원패키지 'Plus SEOUL'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진다. 'Plus SEOUL'은 서울에서 MICE 행사를 개최할 경우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재정지원, 종합환대서비스, 특별체험행사 등 다양한 지원제도와 함께 서울 마이스 얼라이언스 회원사들이 제공하는 할인 및 지원 프로그램을 묶어 홍보하는 패키지로 보다 많은 MICE 행사를 유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MICE는 고소득층 오피니언 리더들이 참석해 일반관광객보다 부가가치창출이 높은 분야로 서울이 최근 세계적인 MICE 개최지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서울 관광산업의 질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해외마케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