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전라남도] 내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본격 시동

[전라남도] 내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본격 시동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12.28 2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도 금호도와 완도 금당도에 대한 섬별 개발주제 발굴 -

- 관광자원 조사를 비롯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

[서울시정일보]  전라남도는 내년 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된 진도 금호도와 완도 금당도에 대한 섬별 개발주제 발굴을 위한 자원조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섬 가꾸기에 나선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자원조사는 각계 분야별 전문가와 마을주민 대표들이 참여했으며, 개발 가능한 관광자원 조사를 비롯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마을기업 육성 방안, 사업부지 확인, 섬 주민 인터뷰 등을 중심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완도 금당도 전경
완도 금당도 전경

특히 조사위원으로 지리산 둘레길을 총괄 설계한 ()한국의 길과 문화의 윤정준 이사,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박성현 교수, 네이처포스트 강대현 대표 등 섬 관련 전문가 7명이 함께했다.

 

조사위원들은 진도 금호도에 대해 섬에서 생산된 전복은멸치더덕 등 특산품을 담은 선물꾸러미를 제작판매하는 일명 배타고 장보러 가는 로컬마켓과 예부터 불려오던 김 섬의 이미지를 살려 김 공장을 재생해 여행객을 맞이하는 다이닝(Dining) 프로그램 운영, ‘생달나무천연향균 성분(시네올, 시멘)을 활용한 의료체험관광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진도 금호도 전경
진도 금호도 전경

완도 금당도에 대해선 섬에 방치된 냉동 창고와 해조류 건조장을 재생하는 금당 스테이조성과 함께 기암괴석 및 아름다운 해안절벽으로 형성된 금당8경을 상징화한 포토존 제작, 육로로 경관을 둘러보고 체류할 수 있는 이색적인 컨테이너 캠핑장 조성등 사업들이 논의됐다.

 

전라남도는 금호도와 금당도에 내년부터 5년간 매해 각각 10억 원씩 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조성할 예정이다.

 

박용학 전라남도 섬해양정책과장은 이번 자원조사에서 논의된 섬 주민들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자문의견을 반영해 내년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된 금호도와 금당도가 수준 높은 생태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