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9 23:05 (금)

본문영역

[시흥시] 희망 메신저 2021년도‘ 복지달력 ’제작·배부

[시흥시] 희망 메신저 2021년도‘ 복지달력 ’제작·배부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0.12.22 09: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시흥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고영승)가 다양한 복지제도와 관내 공공기관 연락처 등을 수록한 2021년도 복지달력 2,000부를 제작·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복지달력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복지달력

복지달력은 복지사업 전반을 알리는 홍보물의 일종이다. 일반적인 안내문이 전단지, 리플릿 형태로 제작된 경우 장기적으로 보관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일 년 내내 사용하는 달력을 홍보물로 제작했고, 매달 중요한 복지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2020년도 첫 제작 후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매해 제작할 예정이며, 달력은 대야동 마을자치과와 신천동주민센터를 통해 내방하는 사회보장급여 서비스 대상자들에게 배부한다.

특히, 올해는 혼자 거주하는 만 80세 이상 기초생계급여 수급자 어르신들께 안부인사와 함께 달력을 직접 방문·배부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가까이 찾아뵐 수는 없었지만, 감염병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으로 고립된 어르신들에 대한 심리적 방역활동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복지달력은 복지대상자의 월별 확인조사 일정을 미리 안내하는 기능도 있어, 확인조사 기간을 미리 안내하는 만큼 부정수급도 일정부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영승 센터장은 “경제적 영향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달력을 쉽게 구하지 못하는 취약계층의 주민들에게 ‘복지달력’을 제공하는 것은 큰 의의가 있다. 복지혜택 누락자 최소화에 기여하고, 몸은 멀리 그러나 마음은 더 가깝게라는 희망메세지의 전달이다”며 “앞으로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는 주민 복지서비스 향상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