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민의당.김철근 대변인... "투표로 세상을 바꾸자"

국민의당.김철근 대변인... "투표로 세상을 바꾸자"

  • 기자명 황문권
  • 입력 2017.05.09 12: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안철수 카네이션 공약 캡쳐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5.9 장미 대선전의 종착역에서 내려 대한민국 제19대 대통령 대통령을 뽑는 투표가 9일 오전 6시부터 전국 1만 3964개 투표소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오늘 오전 11시 집계로는 투표율 19.4%로 824만명이 넘어섰다.

국민의당 김철근 대변인은 오늘 선거일인 9일 논평에서 "투표로 세상을 바꾸자"라는 주제로 다음과 같이 논평을 했다.

이번 대선은 원내 5개 정당이 모두 끝까지 완주하는 선거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과거에는 친박, 친문 독점으로 인해 ‘찍을 사람이 없다’며 투표를 포기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이번 선거는 다르다. 특정정파, 특정지역만 대변하는 양당 독점 시대가 끝나고, 다양한 가치관에 대한 유권자 열망을 투표로 실현할 수 있게 됐다.

미워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누군가에게 투표를 강요받는 선거는 오늘을 기점으로 끝나게 된다.

내가 바라는 세상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의 당선 유무와 상관없이 투표를 해야 한다. 우리사회에 다양한 가치관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정치인들에게 각인 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투표이기 때문이다.

투표만이 유권자의 생각을 정치인들에게 전달하는 유일한 도구다. 투표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이번 대선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인해 치러지는 선거다. 많은 역사적 의미와 기록이 남겠지만, 87년 민주화 이후 최고의 투표율을 기록한 선거로 후세들에게 기억되기를 바란다 라고 논평을 했다.

황문권 기자 hmk0697@hanmail.net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