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서울시장 출마...야권 연대, 독립 출마인가 선거연대인가(혁신적인 시정 모델)

[정치]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서울시장 출마...야권 연대, 독립 출마인가 선거연대인가(혁신적인 시정 모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2.21 14: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서울시정일보]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안철수 대표는 21일 "다음 서울시 집행부는 '범야권 연립 지방정부'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0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안 대표는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범야권이 힘을 합친다면 못 할 것이 없다. 힘을 합쳐서 새롭고 혁신적인 시정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그는 범야권의 건강한 정치인과 전문 인재들을 널리 등용하겠다"며 "연립 서울시 정부를 통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놓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가 '연립'을 언급한 것은, 국민의힘의 입당 및 이른바 원샷 경선 요구에 미리 쐐기를 박으면서 재보선에서 당대당 경선을 전제로 한 선거연대를 모색하자는 뜻으로도 풀이된다.

안 대표는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고 한다. 앞으로 서울시 보궐선거 승리를 향하는 과정 하나하나가 험난할 것"이라며 "범야권의 모든 분은 '또다시 민주당에 서울시를 맡길 것인가, 정녕 문재인 정부 시즌2를 원하는가'라는 이것 하나만 생각하자"라고 강조했다.

안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출렁이는 야권의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야권에서 독이냐 약이냐? 야권 연대냐. 독립 출마냐. 선거연대인가?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