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은평구,‘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증 획득

은평구,‘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인증 획득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2.17 0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의 희망, 아동의 오늘이 행복한 은평 만들기 성과 이뤄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14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Child Friendly Cities)198911월 채택된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정신 위에 아동이 모든 기본권을 충분히 누리며 살 수 있는 지역사회로, 해당 지자체가 아동친화적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정책 전반에 아동의 4대 권리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지 면밀히 심사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최종 인증한다.

은평구는 지난 201712월 아동친화도시 조성 계획을 수립한 이래 그간 아동친화도조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 · 개정 아동권리 전담부서 구성 아동친화도시 조성 실무추진단 운영 아동친화도조사 및 시민참여조사 실시 아동권리 홍보 및 교육 실시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로드맵에 따라 10가지 구성요소를 충실히 이행했다.

유니세프 심의위원회는 은평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 과정에 있어 실무추진단을 구성하여 부서 간 적극적인 협치를 도모하고, 아동참여기구 및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을 통해 아동의 참여권 보장에 앞장선 점 등에 우수 의견을 표명했다. 또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구청장의 강한 의지와 열린토론회, 아동권리 교육 등 각종 사업 추진 시의 기관장의 적극적인 참여 등을 높이 평가했다.

은평구는 아동 놀이권보장을 위해 아동놀이바우처 노는 은평, 크는 아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구민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아동권리 교육 시행을 위해 아동권리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등 구정 전반에 아동친화적 사업 및 정책을 도입해 왔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는 모두에게 살기 좋은 도시라는 일념 아래 쉼 없이 달려온 지난 여정이 한 단계 결실을 맺게 되었다앞으로 더욱 완성도 높은 아동친화 사업과 정책을 추진해 아동이 권리의 주체자로서 책임감 있고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