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2020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7개사" 인증

[광주광역시] 2020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7개사" 인증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12.16 2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영안정자금 증액, 추가 이차보전 등 15종 행‧재정적 지원 -

- 인증지원금 최대 7천만원, 근로자 능력개발 등 복지향상에 활용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는 16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2020년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7개사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했다.

 

광주형일자리 기업 인증은 적정임금, 적정근로시간, 노사책임경영, 하청관계 개선의 4대 지표 중 인증평가에서 2개 이상 지표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한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시책이다.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광주형일자리 선도기업 인증서 수여식

이번 공모에는 총 11개사가 참여해 1차 적격성 심사와 2차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를 거쳐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최종 7개사가 선정됐다.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삼성스텐레스상공, 대유홀딩스, 디에이치글로벌, 기광산업, 씨엠텍, 세방전지, 현대하이텍 등 7개다.

 

특히 이날 수여식에는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노사대표가 함께 참여해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노사상생형 광주형일자리에 의미를 더했다.

 

광주시는 인증 기업을 대상으로 인증서와 인증현판을 교부하고 경영안정자금한도 증액(5억원) 및 추가 이차보전 신용보증재단 보증료 및 무역보험보증료 할인 확대 수출진흥자금 우선지원 디자인 상품화 지원 등 총 15종의 행재정적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광주형일자리 인증기업 7개사에는 각각 3000만원에서 7000만원의 인증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증지원금은 노사가 함께 상생하는 프로그램 운영과 근로자의 능력개발, 복지증진 등을 위해 활용된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형일자리 사업의 핵심가치인 사회대통합을 위한 노사간 상생협력, 소통과 역지사지에 기반 한 4대 의제를 현장에서 적극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광주형일자리 인증 기업이 노사상생 등을 실천해 더욱 경쟁력 있고 존경받는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행정적, 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