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정] 전국 최초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녹색도시 선정

[평택시정] 전국 최초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녹색도시 선정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0.12.15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녹색도시 우수사례’ 산림청 공모

[서울시정일보] 경기 평택시가 지난 14일 산림청에서 개최한 2020년 녹색도시 우수사례공모 ‘미세먼지 차단숲’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택시 전국 최초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녹색도시 선정
평택시 전국 최초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녹색도시 선정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사업은 미세먼지 저감 및 폭염 완화 기능이 있는 도시숲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인식을 높이고 도시숲·차단숲·가로수의 생태적 건강성과 미세먼지 저감 등 기능이 잘 발휘되도록 조성한 사례를 발굴해 공유·확산시키고자 2007년부터 산림청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는 지난 7월24일부터 8월14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최근 10년간 조성한 도시숲·차단숲·가로수 등 35개소가 제출됐으며 미세먼지저감 기능과 산림복지서비스의 다양성 등에 대해 서류심사와 현지심사 평가를 거쳐 미세먼지 차단숲 부문에서 전국 최초로 ‘평택시 포승산단 미세먼지 차단숲’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평택시 포승산단 미세먼지 차단숲은 지난 2018년 하반기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10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20억원으로 포승국가산업단지 공장지역과 주거지역 경계에 있는 완충녹지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해 공장에서 주거지역으로 유입되는 매연, 미세먼지 등을 차단해 주거지역의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시상식에 참석한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를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기관에 선정해 주신데 대해 감사를 표하며 “평택시는 서해안개발 및 중국과 인접해 있고 산림이 부족해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괴로워하는 시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도심 곳곳에 나무와 숲을 조성하는 30년 그린웨이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