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안양시정] 전동킥보드 안전 운행 7개 기관 손잡아...4개공유 PM 서비스 업무협약

[안양시정] 전동킥보드 안전 운행 7개 기관 손잡아...4개공유 PM 서비스 업무협약

  • 기자명 한동일
  • 입력 2020.12.15 14: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 킥보드 안전운행에 지혜 모아달라.

[서울시정일보] 최근 사용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전동킥보드이다.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이용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편리하게 요금결제도 가능해 젊은 층들 사이에서 인기다.

최대호 시장
최대호 시장

하지만 사고가 빈번해 아직 안전과는 거리가 있는 실정이다.

전동킥보드 안전을 위해 안양시 등 7개 기관 및 업체가 손을 잡았다.

안양시는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의 이용활성화와 안전질서 확립을 위해 15일 만안·동안경찰서 4개 공유PM 서비스업체〔더스윙, ㈜디어코퍼레이션, ㈜머케인, 올룰로〕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의 위중함을 고려해 최대호 시장을 비롯한 각 대표가 기관에 머물면서 협약서에 서명하는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안양시는 퍼스널 모빌리티 이용과 안전을 위한 주차 가이드라인 설정과 기반시설 구축 및 정책수립에 힘을 쏟고 시민대상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이에 따른 민원분석을 위한 위치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만안·동안경찰서는 안전장구 착용 등 주의의무에 대한 지도 감독권을 발휘한다.

PM 4개사는 이용자 대상 주차권장구역, 안전수칙의 주기적 안내와 이용자 및 시민 권익보호를 위한 보험상품 가입을 유도한다.

아울러 전동킥보드 이용자들의 민원 신속대응 등 의견을 수렴할 24시간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해야 한다.

최대호 시장은 편리한 만큼 책임과 안전이 뒤따라야 한다며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퍼스널 모빌리티를 안전하고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