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인석 유머칼럼]... .유머가 대통령을 만든다. 2부

[서인석 유머칼럼]... .유머가 대통령을 만든다. 2부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4.29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러디의 시대다. 유머와 위트가있는 패러디는 삭막한 선거판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 코미디프로에 대통령 패러디는 단골 레퍼토리이다.



▲ 네티즌들의 기발하고 위트있는 패러디포스터는 이번 대선을 한층 유쾌하게 만드는 장치이다.


[서인석 유머칼럼]... .유머가 대통령을 만든다. 2부


패러디의 시대다. 유머와 위트가있는 패러디는 삭막한 선거판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안철수의 페러디 포스터도 만만치 않다. 많은 네티즌들이 기발한 패러디를 만들고 있다. 네티즌들의 창의력이 대단하다. 문재인의 패러디포스타는 전문가 들에게 맡기어 만든 패러디 포스터라면 안철수의 패러디 포스터는 대부분 네티즌들의 솜씨다.


▲ 기호 3번이어서 안 후보 포스터가 다섯 후보 중 가운데 배치되는 점에 착안해 빗장을 열고 나오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팔을 번쩍 든 상반신 사진에 다리를 합성했다.



지금의 안철수를 있게 한 ‘백신 V3’와 ‘바이러스’를 합성한 패러디와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한 포스터 등이 재미있다.


▲ 지금의 안철수를 있게 한 ‘백신 V3’와 ‘바이러스’를 합성한 패러디와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한 포스터 등이 재미있다.


▲ 일본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했다.


▲ 안철수후보가 바람을 일으킨다는 패러디 포스터다.


후보 중에 제일 휘발유는 물론 홍뚜껑이다. 조금만 긁으면 뚜껑 열리는 홍뚜껑...카드칠때 이런 스타일은 몽땅 잃든지, 왕짱 따는 스타일이다. 개그맨 중에서도 그런 성격이 있었다. 지금은 고인이 된 불광동 휘발유 양종철이가 그런 성격이다. 이런 성격은 대부분 정의롭고 계산적이지 않다. 그러니 심상정후보가 슬쩍 건드리니 곧 바로 버럭~~ 그를 패러디한 패러디 포스터 물이다.


▲ 모래시계검사인 홍준표의 강직함 패러디했다. 젊을때 사진이라 훨씬 보기좋다.




▲ 활명수 홍준표,홍콜라, 홍트럼프,세탁기 등등 후보 중에서 홍준표 후보의 별명이 제일 많다.


▲ 부패척결과 사회부조리를 척결한다는 의미로 홍반장을 패러디했다.

▲ 홍준표만큼 튀는언행이 있을까? 욕도 많이 먹고 콜라처럼 시원한 발언이 인기요인이다.

▲ 홍후보의 단점인 막말을 오히려 부각시켰다. 미국의 트럼프가 직설화법의 대가이고 한국에는 홍준표다.


▲ 거칠것 없는 홍후보의 직설화법은 답답했던 보수 우파의 마음을 뻥~뚫어준다.

흔들리는 중도와 보수의 표심이 홍준표 후보로 이동하고있다. 홍 캠프쪽에선 30%까지 육박할 것으로 예견하고 있다. 이럴때 남재준 통일한국당 대선후보가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것 처럼 유승민 ,조원진 등 분열된 보수우파들이 홍후보의 손을 들어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유머가 대통령을 만든다. 3부 에서 계속~~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