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인천시정] 식품제조업소 온라인 수출상담...90만달러 수출계약

[인천시정] 식품제조업소 온라인 수출상담...90만달러 수출계약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0.12.14 10: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회 이후 바이어와 업체 간 상호소통 위해 추가 미팅 진행 등 사후관리

[서울시정일보] 인천광역시는 올해 개최한 ‘식품제조·가공업소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2020년 11월 기준 230만 달러의 수출 상담과 90만 달러 수출계약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인천시, 식품제조업소 온라인 수출상담. 90만달러 수출계약
인천시, 식품제조업소 온라인 수출상담. 90만달러 수출계약

수출상담회는 ‘포스트 코로나’대응을 위해 수출인프라 부족과 낮은 인지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제조·가공업소의 해외 유통판로 개척으로 수출 활력을 제고하고 수출국 다변화로 인천 우수식품의 해외 유통판로 확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시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지역본부와 협업해 식품제조·가공업소 23개소를 대상으로 미국,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7개국 해외바이어 16명과 총 76회 규모의 비대면 1:1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특히 중국, 일본, 미국 등의 유망바이어들은 마카롱, 유아용과자, 냉동잡채, 견과류바 등의 식품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우리찬, ㈜남도애꽃, ㈜참맛나라, ㈜락컴퍼니의 가정간편식, 즉석조리식품 등은 수출계약으로 이어졌다.

또한, 내년 초에 예정된 수출계약, 현지바이어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계약 성사를 적극 타진하고 있는 수출가능성까지 예상하면 상당한 수출실적이 기대된다.

시는 상담회 이후에도 바이어와 업체 간 원활한 상호소통과 계약 진행을 위해 추가 미팅을 진행하는 등 업체별 맞춤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미국 오렌지카운티상공회의소와‘상생 경제교류 업무협약’온라인 체결을 통해 인천 우수식품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김문수 시 위생정책과장은 “최근 급변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에 전략적 대응을 위한 비대면 글로벌 마케팅이 중요하다”며 “2021년에는 비대면 화상 수출상담회 확대, 수출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수출멘토링 사업 등으로 중소업체들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