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정] 거북골 근린공원 어린이 숲체험장 조성

[은평구정] 거북골 근린공원 어린이 숲체험장 조성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2.11 08: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생활안심디자인사업으로 추진…협업으로 설계‧시공
범죄예방 디자인 적용하여 안전한 힐링숲 조성

[서울시정일보]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관내 구산동 거북골 근린공원 인접 167번지 일대 유휴지 638에 어린이 숲체험장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0년 생활안심디자인사업으로 추진된 어린이 숲체험장은 범죄예방 디자인(CPTED) 적용, 안전한 힐링숲 조성을 위해 공원녹지과와 도시경관과 협업으로 설계하고 시공되었다.

숲 체험장 정비사업으로 어린이들의 활동에 지장을 주는 위험 수목을 제거하고, 바닥 면을 정비하여 이용자 안전성을 확보하였으며, 산수유 등 계절별로 꽃이 피는 향토 나무를 심어 숲 체험장의 학습기능을 강화하였다.

숲 체험장 주변은 환경디자인을 통해 범죄심리 축소 및 자연적 감시가 가능토록 설계하였고 진입 도로변은 태양광 도로표지병, 로고젝터를 설치하여 이용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놀이시설은 어린이 신체적 균형감각과 조정능력 향상에 효과적이면서 자연 친화적 형태로 밧줄, 나무기둥 등을 활용한 징검다리, 밧줄놀이, 통나무 건너기 및 기차놀이 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숲 체험장 입구에 조형물을 설치하여 장소 인지성과 공간분리 등 안전성을 확보 하였다.

생활안심디자인사업은 골목길, 공원 진입로, 산책로 등 치안 취약 지역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하여 주민 안전 및 접근성을 강화하고, 인접 유휴지의 기능성 및 활동성을 살려 주민들에게 안전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구는 거북골근린공원 생활안심디자인 1차 사업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공원 내 사유지 보상, 2차 사업 대상지를 확정하여 공원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