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관악구, '우리 마을은 우리가 만든다' 주민제안사업 공모

관악구, '우리 마을은 우리가 만든다' 주민제안사업 공모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4.26 14: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악구, 5월 18일까지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공모 접수

▲ [사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중 마을 가족 세대통한 공간 어울림 현장

[서울시정일보 서홍석기자]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제안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주민의 역량 강화와 이웃 간 소통 증진을 통해 따뜻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다.

  관악구는 오는 5월 18일까지 3인 이상 주민 모임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제안 공모를 받는다. 다만, 정치단체, 영리목적, 특정 종교모임 등의 제안 사업은 제외다.

  공모사업 총 예산은 1억 2백만원으로 우리마을 활동지원, 우리마을 공간지원, 주민모임 연합, 마을과 학교사업 등 4개 분야 사업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서울시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eoulmaeul.org/)에서 가능하며,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직장)이 관악구여야 한다.

  이와 관련 관악구는 5월 11일 오후 2시 관악구청 별관 강당(7층)에서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 사업내용과 참여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제안서 작성 등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지원활동가를 파견, ‘찾아가는 마을강좌 및 마을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관악구는 사업의 타당성, 실행력,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6월 중 제안사업을 선정, 사업당 3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한편, 관악구 마을공동체사업은 2013부터 지난해까지 2억5천여만 원을 지원해 66개의 주민모임이 형성, 마을문제 해결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유종필 구청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은 마을 내 다양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