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와 건강」 열린토론회 개최

[시흥시]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와 건강」 열린토론회 개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0.12.09 09: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감염병과 도시환경과의 상관관계를 짚어보고 도시와 시민의 건강성 향상을 위한 도시계획 등 건강도시 사업 추진방안을 모색하고자 8일 오후 늠내홀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와 건강 열린 토론회를 개최했다. 

2020.12.08 건강도시 열린토론회 (사진 시흥시 제공)
2020.12.08 건강도시 열린토론회 (사진 시흥시 제공)

이번 토론회는 전 세계가 겪고 있는 펜데믹 상황에서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증진시킬 수 있는, 감염병에도 강한 도시환경 조성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기존에는 발제자와 지정토론자 6명을 포함해 20~30여명의 현장 참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해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발제자와 지정토론자를 제외하고는 모두 유튜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 참여자 6명 역시 거리를 유지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토론회를 진행했다. 

토론회는 실시간 시흥시청 유튜브로 생중계됐다. 도시환경 도시계획에 관심 있는 시민들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회원도시 직원들이 참여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 환경에 대해 많은 질문과 의견을 제시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건강도시 뉴패러다임(손창우 서울연구원 박사)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계획의 고민(강범준 명지대학교 교수) ▲건강도시를 위한 걷고 싶은 도시교통 환경 만들기(지우석 경기연구원 박사)의 주제발표가 진행됐으며, 김태환 국토연구원 국가균형발전지원센터 소장, 이상대 경기연구원 박사, 김영현 건축도시공간연구소 박사가 토론자로 생산적인 논의를 이어갔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시민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하고 발전적인 도시정책과 도시계획 방향에 대해서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포스트코로나를 넘어 위드코로나를 준비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