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슈행정] 안산시, 면접복장 무료 대여사업 ‘청년취업 홈런옷장’ 성료...2021년 1월 재 시작

[이슈행정] 안산시, 면접복장 무료 대여사업 ‘청년취업 홈런옷장’ 성료...2021년 1월 재 시작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20.12.09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436건 이용 실적 달성

[서울시정일보] 경기 안산시가 청년 구직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열린옷장과 함께 운영 중인 면접정장 무료 대여사업 ‘청년 취업 홈런옷장’이 올해 사업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청년 취업 홈런옷장 

시는 청년 구직자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인 청년 취업 홈런옷장의 올해 이용실적은 436건이라고 9일 밝혔다.

서비스를 이용한 청년 구직자는 중소기업 및 기타 200회, 공공기관 190회, 대기업 46회 등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지원대상은 관내 18~39세의 청년 구직자로 공공기관을 포함한 기업체 면접 응시자 누구나 신청하면 면접용 정장 일체를 빌릴 수 있다.

각 이용횟수는 1인당 연 5회까지 가능하며 대여기간은 3박4일이다.

서비스 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최초 이용 시 열린옷장을 직접 방문해 본인체형에 맞게 보정해야 한다.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이용 요금은 택배비를 포함 전액 무료로 제공되지만 대여기간 연장 또는 대여 연체 시에는 그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올해 사업은 예산이 모두 소진돼 대여가 종료됐으며 내년 1월부터 재개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면접부담을 덜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