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서울시정] “문화누리카드 12월까지 모두 사용”...기간 지나면 금액 소멸

[서울시정] “문화누리카드 12월까지 모두 사용”...기간 지나면 금액 소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0.12.08 16: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문화재단, 문화누리카드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 진행

▲ “문화누리카드 12월까지 모두 사용하세요”

[서울시정일보] 서울문화재단은 문화예술, 체육, 국내관광 분야에서 문화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의 잔액 인증 이벤트 ‘0말정산’을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기본권을 향상하며 시민 간 문화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일 년에 9만원을 지원하는 문화복지사업이다.

이 카드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의 문화예술, 체육, 국내관광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전화결제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고 소멸된다.

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길어짐에 따라 문화활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약 29억원을 추가로 편성해 30만명이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카드 이용률이 전년의 동기간 대비 75.4%에서 68.4%로 낮아졌다.

이번 이벤트는 불용되는 카드 잔액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0말정산’ 이벤트는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이 5천 원 미만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친구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도 제공한다.

서울문화재단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안전한 문화누리카드 이용을 위해 전화결제가 가능한 체육용품, 도서 공예품 가맹점 리스트가 수록된 안내책자를 제작했다.

안내책자는 서울시 98개의 종합사회복지관과 425개 주민센터에서 만날 수 있으며 서울문화누리 블로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문화누리 가맹점은 영상 음원 스트리밍 e-book 온라인 취미 클래스 홈키트 문화체험 등으로 확대됐다.

이벤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누리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 챗봇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02-758-2079, 2084. ‘서울문화누리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플러스친구 ‘서울문화누리’를 친구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는 채팅으로 사용자가 문화누리카드 이용에 관한 질문이나 요청을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