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여성을 위한 뉴스. 크라운제과...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 출시

여성을 위한 뉴스. 크라운제과... 신개념 여성용 은단 ‘향단(香團)’ 출시

  • 기자명 조현우
  • 입력 2017.04.23 1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중공기술로 향을 담다…로즈·녹차·티벳꽃 ‘차(茶) 베이스’ 3종

 

▲ 크라운제과의 향단

(서울시정일보 조현우기자) 여성을 위한 뉴스 한 가지를 소개한다. 크라운제과는 1000번이 넘는 실험 끝에 빈 공간이 있는 둥근 모양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최적의 구성비를 찾아냈다. 캔디를 냉각시키는 온도와 캔디 속 공간의 크기, 겉면을 감싸는 코팅의 양까지 세밀하게 조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에티겟을 챙기는 여성들에게도 안성맞춤. 비즈니스 미팅을 하거나 업무 중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혹은 입이 심심할 때 등 언제든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기 좋다. 여성들의 다이어트 걱정도 덜어준다. 설탕 대신 말티톨과 자일리톨을 첨가해 당 함유량을 낮춘 것은 칼로리까지 생각했다.

 

 조약돌을 연상시키는 앙증맞은 패키지도 여심을 자극한다. 제과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비대칭 모양을 적용해 여성들의 작은 손에도 착 감기도록 했다.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인 것은 물론 단지 형태로 세워 놓기도 편하다.

 

 대형마트나 슈퍼에서 먼저 판매하는 일반 과자와는 달리 드럭스토어에 먼저 입점한 것도 눈에 띈다. 여성층을 겨냥한 컨셉에 맞게 여성들이 자주 가는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에 입점했으며 추후 백화점에서도 판매할 계획이다. 주 고객층의 특성과 제품의 시장성을 고려해 선별적 유통 채널에서만 판매하는 타깃 마케팅을 진행한다.

 

한편.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향단은 과자 이상의 가치를 지닌 신개념 제품”이라며 “맛만을 제공하던 과자들과 달리 고객의 불편을 해결함과 동시에 차를 마시는 것 같은 휴식까지 선사한다는 의미를 더했다”고 밝혔다.

.
조현우 기자 hmk0697@naver.com
본기사의 무단전재를 금함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