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인석 유머칼럼]....19대 대통령 무조건 이 사람이 된다.!!!

[서인석 유머칼럼]....19대 대통령 무조건 이 사람이 된다.!!!

  • 기자명 서인석
  • 입력 2017.04.18 22:26
  • 수정 2017.09.25 11: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후보들의 벽보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19대 대선후보들의 공식 포스터다. 유머칼럼답게 19대 대통령을 예견해본다. 아니 예견이 아니라 이 사람이 꼭 된다. 안돼면 내 손가락 스무개 전부 다~ 장 지진다~아니 발가락 까지 다 지진다~19대 대통령 무조건 이 사람이 된다.!!!

 

▲ 각 당 대선후보들의 선거 벽보가 공개됐다.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국민의당 안철수, 바른정당 유승민, 정의당 심상정, 새누리당 조원진

 

기호1번 문재인 : 깔끔한 디자인 이긴 하다. 이미 대통령 다된듯한 해맑고 여유 있는 미소가 푸근하다. 당 컬러는 파랑이지만 숫자 안에 노란색이 세월호를 연상케한다. 의도적 이겠지? 선거 슬로건 나라를 나라답게 든든한 대통령" 이라는 슬로건이 마치 자신이 아니면 나라를 구하지 못할 것처럼 보인다. 18대 포스터와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기호2번 홍준표 : "당당한 서민대통령"이라는데 이 양반은 원래부터 당당스타일이다. 성완종사건 잘 안풀리면 자살하는건 아니고 생각 만... 해 보신단다. 당 칼라는 빨간색이나 전부 보수인데 이젠 보수가 대부분 서민인 시대가 아니다. 그걸 잘 파악 못하신듯...본인이 흙수저 출신이라는 걸 강조했다. 선거슬로건은 지키겠습니다, 자유 대한민국이라는 마치 문재인에게 대권이 넘어가면 적화통일 되는 것처럼 보인다. 마치 여당이 선거 때마다 북에게 부탁해서 도발 한 것 처럼... 대선 때 마다 단골로 써먹던 방법이다. 올 해도 먹혀야할텐데...

 

기호3번 안철수 : 이 포스터에 '국민의당' 이름은 보이지 않고, 기호와 이름은 보이지만 그림자 때문에 흐릿하다. 혼탁한 대한민국을 뜻하나? 당명이 빠졌다. 일부러 뺏단다. 당명이 본인도 맘에 안 들었나? 선거 슬로건은 따로 기재돼 있지 않고,어깨 띠에“국민이 이긴다라는 문구를 넣었다. 안철수만 뽑으면 다 알아서 할거라는 의미인가?

 

이 포스터를 광고천재 이태백(이제석)이 만들었단다. 표정도 포즈도 어깨끈 글씨 어색하게 합성한 것도 너무 웃기다. 마치 본인이 만든 v3백신 광고 같기도 하고 초등생 반장선거 포스터 같기도 하고. 광고제작비를 안 받고 해줬나?

 

얼굴이 강조된 다른 후보의 포스터와는 달리 두 팔을 한껏 들고 미소를 짓고 있다. 아무튼 독특해서 관심을 많이 끌고 있으며 이슈를 만들고 있다. 꿩 잡는 게 매라고 대선에서 이기면 이 포스터가 한 몫 한 거다. 그럼 떨어지면?..누구 탓? 이태백 탓? 아니 국민 탓이다. 국민이 이긴다고 했으니...

 

기호4번 유승민: 하늘색...요즘 하늘이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뿌옇다. 지금 우리나라 색이다. 보수의 새 희망을 내세웠다. 홍준표 후보도 유승민 후보도 조원진 후보도 보수의 표심을 노리고 있는데 대한민국의 보수가 몇 %던가? 다 합쳐서 51.6%(박 전 통 득표율) 인데 이젠 그 표심 화나서 등 돌린지 오래다. 보수. 중도, 진보, 옛 부터 내려오던 동인 서인, 영남 호남...가르기 이젠 지겹다...보수는 이번에 희망을 잃었다. (우리 마누라님 말씀..) 얼굴 분장을 너무 허옇게~해서 그런지 얼굴이 허옇게~떠보인다. 이번 선거 끝나면 몸져 누울듯... 의외로 강단있고 경제통이긴한데 금수저라 별로 안 땡긴다는 분위기다.

 

 

기호5번 심상정 : 대한민국에 꼭 필요한 정치인이다. 노동이 당당한 나라? ~ 노동이 그동안 부끄러웠구나..그렇다! 노동! 일명 노가다는 정말~힘들다. 그러나 정작 힘이 드는 건 하루 8시간 뼈 빠지게 일해도 입에 풀칠하기 힘들다 는 거다.. 그것도 호강이다. 아예 일자리가 없다. 심후보는 이번에 빚이 많이 느시것네~ 현재 개인재산이 35천이시던데...다행이 아직 마이너스는 아니다.

 

기호6번 새누리당 후보 조원진 : 웃음이 가장 해맑다...마냥 해맑다. 곰인형 처럼 해맑다. 해맑아서 나왔나보다. 선거 슬로건도 죽인다~ “대한민국을 확실히 살릴 대통령이란다. 새누리가 대한민국을 이렇게 만든게 아니였던가? 아직도 새누리가 있다는게 놀랍다. 도대체 새누리라는 당명을 왜 썼을까? 새누리당 국회의원 수는 현재~~딱 한명이다. 누구게?

 

 

지난 대선 이후 새누리가 "이정희 방지법" 도입하겠다고 씩씩거렸는데 그 내용이 "선거보조금 받은 이후 사퇴 불가, 지지율 10%이상 후보만이 대선토론 참가"할 것 이었.

 

이번에 "이정희 방지법"이 만약 도입됬다면 홍선생,유선생은 대선 레이스에 참가 못하소 예선탈락 !!!~땡~~하셨것지?

 

이럴줄 알고 이정희법 안 맹근거지? 우린 다~~안다~. 지난 여름 느그들이 한 일을~

 

세계최초! 아니 우주최초로 공중부양 기술과 축지법을 가진 대통령후보였던 허경영씨는 이번에 못나왔다, 돈이 떨어져서가 아니다. 2007년 대선 당시 박 전 대통령과 결혼을 약속했다고 주장하는 등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16월의 실형을 선고받았기 때문이다. 공직선거법상 금고 이상의 형을 받으면 10년간 피선거권이 제한된다. .(허경영씨 지금 타고 다니는 자동차가 롤스로이스 팬텀이다. 기본 가격이 64천만원 짜리다~흐흐흐~ 그런데 자동차 넘버가 자 넘버이다 본인의 성이허라 허자인가?아님 렌트카라 "허"자 넘버인가? 허허허~웃음 밖에 안나온다.)

 

박 전 대통령 면회는 가는지 모르겠다. 결혼도 약속 했다면서....결혼은 커녕 얼굴 보려면 꽤~오래 기다려야 할지도...

 

정말 사오정 같은 사람이다. 예능감각 충만하다~언젠가 기회가 있다면 허경영씨랑 정치코미디 토크쇼 프로를 같이 했으면 좋겠다.

 

사오정 시리즈의 주인공인 사오정은 말귀를 못 알아듣는 그래서 동문서답하는 어리석은 캐릭터 다. 그런데 정치인과 사오정의 공통점 이 있다 .

 

 

1. 귀가 어둡다

2. 사람의 말을 전혀 안 듣는다.

3. 매번 엉뚱한 소리만 한다.

4. 자기가 뭘 틀렸는지 끝까지 모른다

5. 자기 잘못을 고칠 생각이 전혀 없다.

 

난 이번 대통령이 누가 될지 확실히 안다. 공개한다. 천기누설을...

 

이번 19대 대통령 당선자는 바로~~~~~~

.

.

.

 

 

가장 득표 많이 한 후보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