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궐선거]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2021년 서울시장 공식 출마 선언
[보궐선거]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2021년 서울시장 공식 출마 선언
  • 황문권 기자 <hmk0697@msnews.co.kr>
  • 승인 2020.12.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 선거는 너무나 중요하고 천만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서울시장 자리는 여성, 남성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말해
김종인 위원장과 조은희 구청장

[서울시정일보] 지난 1일 조은희 서울 서초구청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조 구청장은 프로필에서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역임했으며 청와대에서는 문화관광 비서관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다.

그는 페이스북에서 저는 오늘 서울시장에 출마하겠다는 것을 공식화했습니다.

제일 먼저 당의 어른이신 김종인비대위원장님께 보고드렸습니다.
오늘 오전 김위원장님과 주호영 원내대표님  정양석 사무총장님을 잇달아 공식적으로 찾아뵙고 출마신고를 했습니다

김종인 위원장께서는 "열심히 하라"는 말씀과 함께 "문재인 정부를 비판할 것도 없이 시민의 마음을 우리편으로 만들어야한다"고 당부하셨습니다. "서울시민에게는 저 사람이 과연 잘할 수 있느냐가 판단기준이 될 것"이라며 "시민에게 문제해결의 청사진을 보이라"고 주문하셨습니다.

주호영 원내대표님은 "서울시 부시장,서초구청장으로서의 성공한 경험을 서울시민에게 잘 알리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주셨습니다.

주호영 대표와 조은희 구청장

저는 여성가산점에 대해 이번 서울시장 선거에는 필요없다는 점을 말씀드렸습니다.
서울시장 선거는 너무나 중요하고 천만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서울시장 자리는 여성, 남성이 중요한게 아니라 실력으로 승부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저는 그동안 젠더 문제에 누구보다 앞장서 왔습니다. 또 서울시와 서초구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나비코치 아카데미, 더나아가 주식회사 형태로 발전시킨 여성일자리 주식회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육정책의 새로운 개념을 도입한 공유어린이집도 운영중입니다.

앞으로 부동산 문제, 세금문제는 물론 제가 꿈꾸는 서울시의 비전에 대해 차근차근 밝히겠습니다.  청년에게 미래를 주는 희망시장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하는 플러스 시장이 되도록 한걸음씩  걸어가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조은희 구청장 프로필

한편 서울 25개 구에서 유일한 야당(국민의힘)인으로 서초구청장에서 서울시장으로의 길.
인생은 사랑 자비 연민 봉사 축복의 길이다.
조은희 구청장의 천만 서울시민의 봉사의 길을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