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구, 청소년을 위한 '소소한콘서트' 무대 올린다. 청소년 참여자 모집

관악구, 청소년을 위한 '소소한콘서트' 무대 올린다. 청소년 참여자 모집

  • 기자명 서홍석
  • 입력 2017.04.18 0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들의 꿈과 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공연의 장 마련

▲ [사진] 관악구 청소년 대상 `소소한 콘서트` 모집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홍석기자] 관악구는 18일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콘서트 무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소소한 콘서트’를 무대에 올린다. 무대에 설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다.

  소소한 콘서트는 관악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활동 지원사업 중 일부다. 밴드․댄스․악기연주 등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공연은 물론 자유롭게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도 함께 준비했다.

  5월 19일(금)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주 금요일 오후6시 30분부터 5~6팀(개인)이 무대에 설 예정이다.

  장소는 5․6․9월은 관악구청 광장에서, 7․8월은 도림천 수변무대에서 진행되며, 11월에는 한해를 마무리하는 총결산 공연을 관악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할 구상이다.

  참여는 관악구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28일까지 관악구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분야는 무대 공연 팀(개인), 콘서트를 진행할 사회자, 토크 버스킹 등이다.

  구는 이번 무대를 계기로 활기찬 청소년 문화 창출과 청소년 간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는 포부다.

  한편, 올해 새롭게 출발한 제2기 관악혁신교육지구는 ‘우리 동네 청소년 CEO’, ‘혁신청소년 기자단’, ‘관악혁신교육지구 홍보콘텐츠 공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공연 기회가 적은 관악의 청소년들에게 매월 작지만 소소한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문화가 양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소소한 콘서트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사업과(☎ 879-56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