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2일부터 서울↔경기도 관광지 셔틀버스 시범운행....방한금지령 후속조치

22일부터 서울↔경기도 관광지 셔틀버스 시범운행....방한금지령 후속조치

  • 기자명 신정호
  • 입력 2017.04.13 12: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다변화와 FIT(개별자유관광객) 유치 본격 추진


▲ 셔틀버스 시범운행(이천세라피아전경)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경기도가 중국의 방한금지령 등으로 타격을 받고 있는 경기도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서울 주요 거점과 도내 주요 관광지를 운영하는 셔틀버스를 시범 도입한다.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셔틀버스 운행은 도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다.

13일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도는 오는 22일부터 서울 인사동과 2017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행사장 등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기로 도내 버스운송업체인 길벗스페이스, 하나투어 ITC와 운행계약을 체결했다. 시범운영은 차량은 버스업체가, 외국인 모집과 운영은 하나투어 ITC에서 맡게 된다.

시범운영 코스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서울 인사동을 출발해 홍대입구를 경유,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의 광주이천여주 행사장과 곤지암리조트 화담숲, 여주 세종대왕릉 등이다.

운행횟수는 12회로 서울 인사동에서 오전 9, 11시 두 차례 출발하며 경기도에서는 여주도자세상에서 오후 2, 4시 서울방향으로 운행한다.

요금은 탑승 횟수에 상관없이 14,900원이다. 외국인 모두 이용 가능하다. 셔틀버스 이용객들은 도자비엔날레 통합권의 경우 9천원에서 4천원 할인된 5천원에 입장료를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셔틀버스 운행은 도내 관광업계 요청에 따른 것이다. 도는 지난 달 7일 경기도내 관광업계 관계자와 함께 중국의 방한금지령 대비 민관 대책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관광업계는 이날 중국인 관광객 감소로 직격탄을 맞은 도내 버스업계와 관광업계의 위기를 동시에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셔틀버스의 운영을 건의한 바 있다.

경기도는 이번 관광셔틀버스 운영이 외국인자유여행객(FIT)의 교통이용 불편을 해소해 관광객 유치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세계도자비엔날레 기간 동안 시범운영을 실시한 후 7월부터 셔틀버스를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도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내외국인 관광객의 경기도 관광 패턴을 파악한 후 시군과 협의해 최종 셔틀버스 운행노선을 개발하기로 했다. 예약·문의는 하나투어 예약센터로 하면 된다.

신정호기자 rokmcjh966@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