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여수시] 신흥동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여수시] 신흥동주민자치회·통장협의회,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전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11.27 2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통 안전 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함양 위한 시민 홍보 -

-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수칙 안내와 마스크 500매 배부 -

[서울시정일보]  신흥동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는 지난 1125, 코로나 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 안내 등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최근 광주·전남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격상되고 확진세가 줄어들지 않는 가운데, 범국민적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및 세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안내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신흥동 안전문화캠페인
신흥동 안전문화캠페인

이 날 캠페인은 신흥동주민자치회 위원과 신흥동 통장, 동 직원 40여명이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장미의 거리 및 하당 일원에서 2구간으로 나누어 실시하였다.

 

시민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마스크 착용 위반 시 과태료 부과기준 등을 피켓 가두 캠페인을 통해 안내하였으며,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주민자치회에서 준비한 마스크 500매를 배부하였다.

 

또한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과 교통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4대 불법 주정차 금지, 재난 대응 행동요령을 플래카드와 안내문을 통해 홍보하였다.

 

천에녹 주민자치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만이 우리 지역의 잇따른 확진자 발생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방역 수단인 만큼 연말 모임을 자제하고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흥동주민자치회는 복지사각지대 등 취약계층 가정에 마스크 1,000매를 전달할 계획으로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