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전직 기무사령부 지휘관 22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전직 기무사령부 지휘관 22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

  • 기자명 최봉호
  • 입력 2017.04.11 15:4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이 국가안보의 확실한 적임자

▲ 사진=민홍철 의원실. 국회 정론관에서 전직 기무사 출신 장군 및 대령 22인 문재인 지지선언 기자회견.

  [서울시정일보-최봉호기자] 전직 기무사령부 출신 장군 및 지휘관 22명이 1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후보 지지를 선언 했다.

기무사령부는 우리 군 조직 중 가장 보수 색채가 강한 조직으로서, 이러한 기무사 출신 장성 등 지휘관들이 야권성향의 후보를 지지 선언한 첫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이날 문재인 후보 지지선언에 참여한 기무사령부 출신 전직 지휘관들은 “지난 이명박·박근혜 정부의 안보 정책은 무능의 극치” 였다며,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을 방치하고 국민들의 안보 불안 심리를 자신들의 정권 유지 방안으로 활용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또 지난정부의 국방 안보관련 인사들의 대부분이 병역 미필자들이었음을 비판하며, 우리 군내부에 정치군인이 득세하고, 군 내부의 병폐에 대해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등 국가안보 문제를 정권보호 논리에 악용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국방의 현실을 직시하고 우리 군을 정직하고 강한 조직으로 탈바꿈 시킬 수 있고 튼튼한 안보체계를 구축 할 수 있는 대통령이 문재인 후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끝으로 “문재인 후보가 대북우위의 튼튼한 국가안보를 이뤄낼 적임자”며 문재인 후보의 확실한 애국심과 국가관, 그리고 진정성을 직접 확인했고 자신들의 우국충청의 뜻에 국민 여러분이 함께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기도 하였다.

다음은 지지선언문 전문이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희 국군 기무사령부 출신 장군 및 대령단 22명은 더불어 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군 기무사령부는 ‘자유 대한민국 수호 및 자유 민주체제 통일지원’이라는 부대이념을 기치로 활동하는 우리 군 최고의 안보의식을 가진 조직입니다.

그러한 조직의 지휘관 출신들이 오늘 한자리에 모여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는 것은 문재인 후보가 우리 대한민국의 안보와 통일을 책임질 최고의 적임자임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군 최고의 강한 보수 이미지를 가진 국군 기무사령부 지휘관 출신들이 민주진보진영 대선후보를 지지한 것은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초의 사례가 될  것 입니다.

지난 9년간 MB, 박근혜 정부는 안보무능의 극치를 보여 왔습니다.

보수라는 가짜의 탈을 쓰고 “보수정권의 안보는 문제가 없다‘는 오만한 행태를 보였으며,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을 방치하고 국민들의 안보불안 심리를 자신들의 정권 유지 방안으로 활용해 왔습니다.

지난 정부에서 천안함 사건 등 북의 도발에 대처하기 위한 국가안전보장회의에 참석한 중요 직위자들 중 국방장관을 제외한 대통령을 포함 대부분의 인사들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지 않은 사람들이었습니다.

 

지금도 국방의 의무를 지지 않은 인사가 국군 통수권자 권한대행을 하고 있는 것이 불안한 대한민국의 안보현실입니다.

그동안 우리 군은 군내 대형 사건사고 발생시 국민들 앞에 용서를 빌고 문제점을 샅샅이 찾아내어 ‘읍참마속’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사건·사고를 조작·은폐하며 책임질 위치에 있는 사람들이 책임을 지지 않음으로써 병폐들이 하나 둘씩 쌓여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됨으로 우리 군은 신성한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복무중인 수많은 병사들과 국민들에게 실망만을 안겨 주기도 하였습니다.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인사들이 잘못된 정권보호논리에 국가안보문제를 끼워 맞추며 맹종한다면 국가안보는 약화될 수  밖에 없습니다. 다수의 충직한 군인들은 뒤로 밀려나고 소수의 정치군인들이 득세한다면 우리 군은 늘 정권의 방어막 역할 밖에 못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국방의 현실을 직시하고, 문재인 후보만이 군을 정직하고 보다 강한 조직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으며, 국민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튼튼한 안보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는 굳건한 믿음을 가지고 문재인 후보를 지지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오늘 저희들은 지극히 정상적인 안보관과 국가관을 가진 분들에게 정치적 목적달성을 위해 ‘종북세력’이라고 덧칠하는 정치풍토는 반드시 청산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문재인 후보는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대한민국 건설과 대북우위의 튼튼한 국가안보를 이뤄 낼 확실한 적임자입니다.

 

문재인 후보는 긴장과 대결의 분단현실을 평화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확실한 복안과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의 확실한 애국심과 국가관, 그 진정성을 우리가 직접 확인 했습니다.

국민 여러분! 문재인 후보의 국가관이나 안보관에 동의하는 저희 기무사령부 출신 지휘관들의 판단과 믿음에 함께 해주십시오.

저희들과 우국충정의 뜻을 같이하는 많은 국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호소합니다.

기무사령부 출신 장군·대령단 22인 일동

기찬수, 강민철, 김경두, 김관호, 김광헌, 김용남, 김창배, 김학조, 박견목, 방경률, 신광식, 안광수, 이갑진, 이인석, 이재각, 임동훈, 장경욱, 장석철, 정영찬, 조경제, 최성화, 황명수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