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주시] 농업인대학, "박과채소 졸업생" 배출

[전주시] 농업인대학, "박과채소 졸업생" 배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11.25 20: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25일 제16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수료식 -

- 수박, 호박 등 박과채소 작물의 재배방법과 시설 및 토양관리, 병충해 방제 방법 등 교육 -

[서울시정일보]  전주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용자)25일 센터 교육장에서 제16기 전주시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으로 수박과 호박 등 박과채소 과정 23명의 졸업생이 배출됐다.

 

지난 6월 개강한 이번 농업인대학은 당초 23100시간으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 여파로 1764시간으로 축소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아크릴 가림막이 설치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대면 교육이 이뤄졌으며,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온라인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전주시 농업인대학, 박과채소 졸업생 배출
전주시 농업인대학, 박과채소 졸업생 배출

교육생들은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수박, 오이, 호박 등 박과채소 작물의 재배방법과 시설 및 토양관리법, 천적을 활용한 병충해 방제 방법 등을 배웠다. 특히 애플수박과 멜론 등 최근 트렌드가 반영된 작물 재배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부학생회장인 김효주 교육생이 자치활동 공로로 농촌진흥청상을 수상했으며, 이영자 교육생 등 5명은 성적우수상을 받았다.

이에 앞서 지난 2005년 시작된 전주시 농업인대학은 현재까지 전주명품복숭아, 포도, 농산물 가공 등 총 16개 과정에서 총 56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전주시 농업인대학은 내년에도 농업인들의 수요조사를 적극 반영해 친환경농업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코로나19로 교육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박과채소 분야 최고의 농업인이 되기 위해 6개월간 농사일과 학업에 매진해온 수강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교육생들의 정보 교류를 진행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