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체육회, ‘제3차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선정

은평구체육회, ‘제3차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선정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0.11.24 0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통일로스포츠센터 거점으로 향후 5년간 총 9억원 지원받아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은평구체육회(회장 박낙흥)는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제3차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 대도시형(인구20만 이상, 국비 9억원 지원) 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오래전부터 은평구의 열악한 체육환경을 공공스포츠클럽 유치를 통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확산시키고 누구나 손쉽게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체육환경을 만들어주는 스포츠정책의 필요성을 느껴왔고, 평소 체육 복지에 강한 의지가 이번 공모 선정에 적극 반영된 성과물이라며, 앞으로 은평구민들의 건강한 삶과 건전한 여가생활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은평구체육회(회장 박낙흥)동호인들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 이외 엘리트 선수들을 조기에 발굴 육성할 수 있는 체육시설 확보가 가능해짐에 따라 은평구만의 체계적 선수 육성시스템을 구축하여 명실공히체육명문 은평구로 정착하겠다라는 스포츠클럽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포부를 밝혔다.

 

은평구체육회는 지난 20206월 서울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서울형스포츠클럽(시비 5천만원 지원)에도 선정되었으며, 비대면 라이브 생방송 수업진행과 취약계층에게 안녕키트 전달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여 은평구민들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은평통일로스포츠센터를 거점으로 향후 5년간 총 9억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다연령다수준의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과 강습료이용료 절감 혜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체육회 관계자는 보다 다양하고 많은 체육활동을 은평구민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시설, 프로그램, 지도자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구민들의 여가생활 향유 및 건강증진을 목표로 스포츠 복지 실현에 기여할 계획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